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오늘은 우리집 개가 주인공"

2016 성남반려동물페스티벌 개최 

 

 

5월7일 오늘 오전 10시부터 성남종합운동장에서 2016 성남반려동물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노트펫도 이런 행사에 빠질 수 없죠.

 

 

이번 행사는 성남시 차원에서 처음으로 하는 반려동물페스티벌입니다.

 

이재명 시장님에 따르면 2년 전 이곳에서 경기도가 페스티벌을 열었는 데 그때 엄청 부러웠다(?)고 합니다. ^^

 

그래서 이번은 물론이고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시네요. ^^

 

야외에서 그것도 파란 잔디밭이 깔린 운동장에서 눈치 안 보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

 

 

운동장 잔디밭 절반에 독스포츠의 일종인 어질리티 시설이 꾸며져 있어요. 쉽게 말하면 강아지 놀이터라고 할 수 있죠. 

 

계단을 오르내리고, 터널을 통과하고, 기물도 요리조리 통과하고, 우리집 개의 운동신경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집에만 있던 개가 한바퀴 돌더니 힘들어 할 것이라고요? 이렇게 반려동물 쉼터도 마련돼 있답니다. 곳곳에 배변봉투도 준비돼 있으니 꼭 배변은 치워주세요. 

 

 

페스티벌에 오면 행사장에 차려져 있는 부스들을 살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이번 운동장 트랙을 따라 동물보호단체와 반려동물용품업체들이 차린 부스들이 있습니다.

 

각종 반려동물용품과 사료 30여개 업체가 이번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현장 할인 이벤트를 하니까, 그동안 관심 있던 용품들이 있다면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또 여기저기 체험 부스들도 마련이 돼 있는데요, 반려동물 미용 체험과 수의사 건강 상담, 건강 교실, 매너 교실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어린이날 체험 하나 할라치면 길게 늘어선 줄에 지치셨죠? 여기는 줄이 짧으니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반려동물 식용반대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연예인들이 참여하는 물품 바자회도 열리고 있는데요, 


행사장에 들어오셔서 반대편에 캠페인 부스가 있답니다. 포토존 앞에서 식용반대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어 보세요. 

 

 

이 사진들은 성남시에 전달되고 식용반대 캠페인에 여러분의 힘이 보태진답니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 회장님도 캠페인에 동참하셨네요. 감사합니다. ^^

 

 

이재명 성남시장님도 빠지실 수 없겠죠?

 

오늘 행사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미세먼지가 있다고는 하지만 여기 날씨는 매우 쾌청하답니다.

 

성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서울시민 여러분. 집안의 강아지와 시간 보내기에 만만치 않으시다면 한 번 들러주세요.

 

여기 종합운동장은 아주 넓답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