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오늘은 '반려동물의 삶을 바꾸는 날' (Change a Pet's Life Day)

[노트펫] "한 마리를 구한다고 세상이 바뀌지는 않겠지만, 그 한 마리에게는 세상이 바뀌는 일이다."

 

매년 1월 24일은 유기동물 입양을 독려하고 보호소 동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시작된 된 '반려동물의 삶을 바꾸는 날'(Change a Pet's Life Day)'입니다.

 

 

ⓒ노트펫
ⓒ노트펫

 

 

'반려동물의 삶을 바꾸는 날'이란 무엇인가요?

 

'반려동물의 삶을 바꿔주는 날'은 도움이 필요한 동물과 입양을 기다리는 동물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날입니다. 

미국 동물학대방지협회(ASPCA)에 따르면 매년 약 630만 마리의 반려동물이 미국 동물 보호소에 들어옵니다. 안타깝게도 매년 약 410만 마리만이 입양되고, 약 92만 마리가 안락사됩니다. 이 통계는 개와 고양이에 대한 것이며, 보호소에 들어와 입양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른 많은 반려동물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반려동물의 삶을 바꾸는 날(Change a Pet's Life Day)'의 기원은 불분명하지만, 2009년 힐스 펫 뉴트리션(Hill's Pet Nutrition)이 이 행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힐스는 미국 내 보호소에 있는 3,000마리 동물의 입양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집이 필요한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 입양을 고려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이후 점차적으로 전세계에 전파되면서 이날을 기념해 입양, 기부, 후원 등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는 일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삶을 변화시키는 날을 기념하는 6가지 방법

 

1.입양을 고려하세요.

이 날은 입양 가능한 동물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이 날을 기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입양을 고려해 보는 것입니다. 만약 입양할 준비가 되셨다면, 지역 동물 보호소나 구조 단체에 연락하여 입양 가능한 동물을 찾아보세요.

꼭 개나 고양이를 입양할 필요는 없습니다. 햄스터나 기니피그 같은 작은 동물도 입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동물에게 사랑이 넘치는 가정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할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2.기부하기

여력이 되신다면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위해 기부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여러분의 기부는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금액을 기부할 필요는 없으며, 작은 기부라도 큰 힘이 됩니다. 어디에 기부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여러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에 연락하여 보호 중인 동물들을 위한 기부를 받는지 문의해 보세요.

대부분의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는 지역 사회의 기부금으로 동물들을 돌보는 비용을 충당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따라서 여러분의 기부는 그들이 돌보는 동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3.후원하기(스폰서)

아직 반려동물을 입양할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여건이 안 된다면, 후원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후원을 통해 보호소나 구조 단체에서 돌보는 특정 동물의 근황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일종의 온라인 입양으로, 동물을 집으로 데려오는 것과 같은 책임감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은 보호소 동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4.임시보호

반려동물을 집에 데려오고 싶지만 아직 영구적으로 키우고 싶지 않다면 임시 보호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부 보호소와 구조 단체에서는 보호 중인 동물들이 새로운 가족을 찾을 때까지 임시로 돌봐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물들은 보호소 환경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부상이나 방치로 인해 회복 중인 경우가 많습니다.

 

5.인식 제고

반려동물의 삶을 바꾸는 날을 기념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이 날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는 것입니다. SNS를통해 알리거나 친구, 가족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이 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동물 애호가들이 어떻게 기념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권장하세요.

 

6.입양 가능한 반려동물 네트워크

입양 가능한 반려동물들을 연결해주는 것은 이 동물들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입양 가능한 반려동물 정보를 SNS에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동물들이 입양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노력이 언젠가 한 마리의 동물을 따뜻한 가정으로 입양 보내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훈 에디터 hoon@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