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울산문화관광재단, '울산 반려동물 동반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노트펫
사진=울산문화관광재단

 

[노트펫] 울산문화관광재단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문화를 확산하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울산 반려동물 동반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반려동물 여행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 및 관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참가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23일 18시까지다. 참가 방법은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s://uctf.or.kr)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ulsan.petlov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울산에서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아이디어 제안으로, 울산의 반려동물 친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여행 코스 또는 숙박·식음·체험·굿즈 등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단 제안 코스는 반드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장소를 중심으로 구성해야 한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로 진행된다. 오는 12월 2일 유에코(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총 15명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대상(1명) 200만 원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3명) 각 50만 원 ▲장려상(10명) 각 20만 원 등 총상금 650만 원을 수여한다.

 

울산문화관광재단 측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만의 매력적인 반려동물 친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국에서 공감할 수 있는 관광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 - 재단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