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맞이해 자원봉사자 100명 모집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맞이해 자원봉사자 100명 모집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노트펫]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에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 BEXCO 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2025년 동물보호법에 제정된 '제1회 동물보호의 날(10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동물복지에 대한 정부의 지향점을 알리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년 10월 4일은 동물보호와 동물권 향상을 위해 지정된 '세계 동물보호의 날'이다. 1929년부터 이탈리아 성 프란치스코 축일인 10월 4일을 기념하여 지정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동물권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교육, 산업, 정책관 등 기념 행사장의 부스 운영 보조, 접수 안내, 반려동물 출입에 따른 환경정리 등 관련 역할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9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명 '동물보호의 날'을 검색하여 지원 신청할 수 있다.

 

고등학생 이상 청소년과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일자별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발하여 봉사시간 7시간을 부여한다. 행사 전 봉사내용 안내를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정원 도농상생본부 김백주 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우리나라가 반려 문화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찬울 기자 cgik92@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