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트펫]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출시 2년 만에 전년 대비 누적 판매량이 약 27배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출시 초기 1년간(2023년 7월~2024년 6월) 누적 판매량 대비 2024년 7월 이후 1년간 판매량이 급증한 결과다. 공격적인 유통 채널 확대와 채널별 제품 특화 전략이 주요인으로 작용했다는 게 깨끗한나라의 설명이다.
포포몽은 지난 2023년 7월 론칭한 브랜드다. 초반에는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고 고객 반응을 직접 살피기 위해 자사몰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빠르게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대폭 넓혔다.
다이소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반려동물 전문 스토어인 몰리스 입점을 통해 반려동물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에 맞춰 채널 특성을 고려한 제품 기획도 판매량 상승을 견인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에서는 대용량 제품군, 다이소에서는 휴대성과 가성비를 강조한 소형 패키지를 선뵀다.
이러한 전략은 대표 주력 제품의 성과로 나타났다. 대표 제품인 '포포몽 산책 후엔 발티슈'는 다이소 입점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만 개 이상을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포포몽 발도장 제로 패드' 2종(표준형, 대형)은 최근 1년간 74%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재구매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포포몽은 계속해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하며 브랜드 저변을 넓히는 동시에 라이프케어 라인업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 포포몽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개설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해 온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미네랄 에어 탈취제'와 '정전기 제로 펫타월'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연내 신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뵐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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