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오산와서 재미있게 놀 수 있댕! '반려동물테마파크'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반려동물을 위한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에요. 

 

덩치 맞는 친구들끼리 뛰어놀 수 있는 천연잔디 운동장과 반려동물에 대한 고민이 묻어나는 각종 부대 시설,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소개해 드릴게요:)

 

📌  에디터 이쭈이가 뽑은 매력 POINT!

  •  반려동물 문화와 인식 개선을 위한 고민들이 묻어나는 소중한 공간이에요. 
  •  체고에 따라 반려견 운동장이 구분되어 있어요. 덩치맞는 친구들끼리 뛰뛰빵빵!
  •  테마파크 센터 내에 반려동물 부대시설이 준비되어 있어요.
  •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들로 가득해요. 하나씩 픽해서 참여해보기!
  •  법정 맹견을 제외한 모든 반려견의 출입이 가능해요.


 

덩치맞는 친구들끼리 신나버림!
도그런

https://www.instagram.com/osan_pet_center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법정 맹견을 제외한 모든 반려견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이에요. 하지만, 입장 시 동물 등록 확인 절차가 필수이기 때문에 내, 외장칩 확인이 된 반려견에 한해서만 출입이 허용되고 있어요. 외장칩 까먹기 없기!

 

반려견 운동장 도그런은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찾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요:) 시설이 잘 갖춰진 천연잔디 위에서 덩치맞는 친구들끼리 오프리쉬로 뛰어놀 수 있는 이런 사이즈의 공간 만나기 쉽지 않잖아요. 넓고 넓고 넓음 보장! 자꾸만 찾아오고 싶어져서 일일 이용권과 함께 연간 이용권도 판매중이랍니다.

 

일일 이용권은 1인, 1견 기준 5,000원을 지불하면 4시간 동안 도그런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보호자와 반려견이 추가될 경우에도 각 2,000원과 3,000원의 요금만 더 지불하시면 된답니다. 합리적인을 지나쳐 완전 혜자스러운 가격 아닌가요? 

 

단, 입장권은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현금은 안돼용~ 더불어, 보호자가 반려견을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한 보호자 당 최대 3마리의 반려견까지만 동반이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주시길 바랄게요. 

 

(+) 연간 이용권: 2인, 1견 기준 200,000원

 

도그런은 반려견의 체고(발바닥부터 어깨까지 길이)에 따라 소형견 전용, 중/소형견 전용, 대형견 전용으로 나뉘어 있고, 이와 별개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어질리티존이 따로 있어요. 각 운동장마다 이중으로 되어 있는 출입문 앞에 체고를 측정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애매할 땐 한 번씩 체크하고 입장해 주세요.

 

운동장 내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반려견을 위한 음수대도 있어서 놀며 쉬며 하기 좋아요. 그래도 요즘처럼 쨍한 날씨에는 썬구리와 모자 착용 필수!

 

(+) 소형견 : 체고 30cm 이하, 중형견 : 체고 40cm 이하, 대형견 : 체고 40cm 초과

 

더불어, 도그런 내에서는 오프리쉬로 자유롭게 뛰어 다닐 수 있지만 입, 퇴장 시에는 반드시 리드줄을 착용해 주셔야 해요. 입, 퇴장 시 다른 반려견들이 뛰어 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부탁드릴게요.

 

(+) 하절기, 동절기 운영시간이 상이해요. 그리고, 마감 30분 전 발권이 마감돼요.

 

반려동물에 대한 고민이 묻어나는
테마파크

https://www.instagram.com/osan_pet_center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반려동물에 대한 고민이 곳곳에서 묻어나는 곳이에요. 특히, 테마파크 센터 내 부대 시설에서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1층에는 유기견 지원센터와 입양 상담실이 있어요. 이곳에 입소한 유기견들을 훈련시키고,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공식 인스타(@osan_pet_center)를 통해 입양 준비가 완료된 유기견 친구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종종 들러보세요.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 쩨에발~”

 

그리고, 반려견 미용실과 반려견 전용 수영장도 있어 필요할 경우 이용이 가능하고, 카페에서 노느라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나는 반려견을 위한 간식과 멍푸치노도 살 수 있어서 편해요. 카페를 이용할 경우 리드줄 및 기저귀 착용이 모두 필수에요.

 

네이버 플레이스

 

2층에는 중성화 수술을 거친 길냥이이 쉬어가는 펫케어존과 호텔, 그리고 날씨가 도와주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은 실내 놀이터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3층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교육실과 테마파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라운지가 있답니다.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과정, 창업 지원 컨설팅 등도 바로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진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모두 가능한 종합선물 세트 맞죠?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방문하신다면 운동장 뛰뛰만 하지 말고, 다양한 고민들 함께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매달 업데이트!
다양한 프로그램https://www.instagram.com/osan_pet_center

https://www.instagram.com/osan_pet_center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어요. 유기견 지원센터, 동물매개 치유센터, 창업 지원센터 등 분야별 전문 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들도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요.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제간식 만들기와 DIY 만들기 프로그램이에요. 댕댕이와 함께 즐거운 활동도 하고, 나만의 기념품(?)도 가져갈 수 있는 기회!

 

두 프로그램 모두 월 2회 진행하는데 신청은 반려동물 테마파크 홈페이지(https://www.osan.go.kr/petpark) 또는 테마파크 센터 1층에 위치한 유기견 지원센터에서 할 수 있어요. 참가비 50,00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 될 테니까 시간이 맞는다면 꼭 참여해 보시길 추천 드릴게요.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수제간식과 DIY는 현재 기준 단호박 쿠키과 파르페, 그리고 당근 로프 장난감과 과일 캐치볼 장난감이지만 변경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테마파크 실내 놀이터에서 즐기는 놀이 프로그램인 개버랜드(매월 넷째주 토요일)와 댕드컵 운동회(매월 둘째주 토요일)도 활동적이고 재주 많은 반려견들에게는 뜻밖의 재미를 선사한다고 해요. 경품도 빵빵하게 준비되어 있으니까 놓치기 없기! >0< 

 

개버랜드는 100% 선착순 현장 예매로 진행되고, 댕드컵 운동회는 온라인 예매 진행 후 현장 예매로 진행된다고 하니까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오산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말 소중한 공간이 있어요:) 반려동물에 대한 현재와 미래에 대한 고민 함께 해봐요,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 가기 전 체크!

  •  동물 등록이 완료된 반려견에 한해 입장이 가능해요.
  •  도그런을 내부를 제외한 모든 공간에서는 온리쉬 필수에요.
  •  도그런 입장권은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해요. 현금 NONO!
  •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에요. 

 

※ 위 정보는 2023년 05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