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강아지숲 테마파크, 풍성한 가을 축제 '가을나들이’ 개최

 

[노트펫]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풍요로운 계절 가을을 맞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강아지숲은 오는 27일부터 11월13일까지 약 두 달 간 가을축제 ‘가을나들이’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을나들이 기간 지난해 열렸던 ‘도그페스타’도 개최된다.

 

‘가을나들이’ 기간에는 단풍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가을 피크닉부터 마음을 전하는 강아지숲 우체국, 미니 백일장, 사진 콘테스트를 비롯, 도그 스포츠 시범까지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피크닉존은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는 타프 및 피크닉 매트를 이용하여 반려견 및 사랑하는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강아지숲 동산에서 쿠션, 테이블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마치 소풍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 기간, 반려견 또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를 작성해보는 강아지숲 우체국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정해진 장소에 마련된 엽서와 필기구를 이용하여 소중한 반려견에게 전하고픈 이야기와 주소를 적어 비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행사 종료 후 발송된다.

 

주제를 택해 간단한 글짓기를 하는 미니 백일장을 비롯하여 강아지숲의 숨어 있는 공간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여 참여하는 사진 콘테스트가 열린다. 미니 백일장과 사진 콘테스트 결과물들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10월에는 강아지숲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2022 도그페스타’가 개최된다. ‘도그페스타’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리는 축제로 강아지숲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에서 주관한다.

‘2022 도그페스타’는 ‘우리는 가족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10월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우리는 가족입니다 포토존’, ‘약속의 벽’ 등 주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면서 가족으로서의 약속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반려견 상식 퀴즈대회, 미니 운동회, 공 가져오기 게임,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등이 주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물등록 캠페인이 진행된다.

 

설채현 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와 스페셜 게스트가 함께하는 반려문화 토크 콘서트 “반려가족과 생명윤리”와 신사경 원장(VIP 한방재활의학센터)의 반려견 건강관리 세미나 “20세까지 가족으로 함께”를 비롯하여, 반려견 추나 마사지 특강, 반려견 건강상담 부스 등도 마련돼 있다.

 

2022 도그페스타 기간 중 설채현 수의사와의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강아지숲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게시물을 리그램하거나 캡처하여 게시물을 작성하고, 강아지숲을 태그한 후 사연을 올리는 방식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1:1 특별 행동 상담은 1팀(보호자 4명+반려견 1두)을, 강아지숲 산책로 탐험은 5팀(1팀당 보호자 2명+반려견 2두)을 선정하며, 선정된 팀에게는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는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된다. 기타 강아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