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특급 애교로 소변 실수 만회하는 강아지...'눈웃음 한 방이면 만사 OK'

ⓒ노트펫
사진=instagram/@dalgoo__ (이하)

 

[노트펫] 바닥에 쉬해놓고 모르는 척 조는 시늉을 하는 강아지. 그 와중에 잔뜩 올라간 입꼬리로 웃고 있는 얼굴이 보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얼마 전 달구 보호자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집에 와보니까 바닥에 쉬해놓고 자는 척 웃으면서 반기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반려견 '달구'의 영상을 올렸다.

 

ⓒ노트펫

 

영상 속에서 달구는 눈을 반쯤 감은 채 보호자의 손에 붙들려 있는 모습인데. 흡사 자다 깬 듯한 모습이다.

 

사실 달구는 보호자가 밖에 나가고 혼자 집 안에 있던 사이 사고를 하나 친 상태였는데. 바로 바닥에 소변 실수를 하고 만 것이다.

 

ⓒ노트펫
흠냐흠냐... 난 아직 꿈나라... (힐끗)

 

보호자는 "달구가 자기가 소변 실수를 해놓고 괜히 모르는 척 조는 시늉을 하며 눈을 감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 와중에 눈 바로 밑까지 올라갈 듯 입꼬리를 잔뜩 올려 미소 짓고 있는 녀석.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더니, 녀석의 복스러운 미소에 이미 넘어간 보호자는 소변 실수는 까마득히 잊은 채 핸드폰을 들어 영상으로 남겼단다.

 

ⓒ노트펫
이보게 주인 이정도면 봐줄만 하잖아~


평소에도 달구는 보호자가 나간 사이 집 바닥에 쉬를 한 날엔 늘 모르는 척 시치미 떼며 웃는 얼굴로 보호자를 반기곤 한다고.

 

"달구가 사고를 친 날이면 집에 돌아온 저를 반기는 모습에서 딱 티가 난다"고 말하는 보호자.

 

ⓒ노트펫
어딘가 이상하다 싶으면 100% 사고침


달구의 사고 치는 행동이 속상할 법도 한데, 이런 치명적인 눈웃음 애교를 볼 수 있다면 그 정도 실수는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웃어넘겼다.

 

영상을 접한 사람들도 "이러면 못 혼내지" "약간 북극곰으로 보이기도 하고" "어플 효과가 아니고 진짜로 이렇게 웃는다고요?" "뻔뻔해서 더 귀여워..." "너무 귀여워서 못 혼내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달구는 올해 7살이 된 암컷 폼피츠 강아지로 순하고 애교 많은 녀석이다.

 

ⓒ노트펫

 

사실 달구는 항상 실외 배변을 하는 아이라는데. 보호자는 "달구가 뇌 염증과 특발성 발작 때문에 스테로이드 약을 먹고 있다"며 "약을 먹기 시작하고 부작용으로 소변 실수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노트펫
훔쳐먹으려다 걸렸다개!

 

ⓒ노트펫

 

2016년 달구를 만나 수많은 추억을 쌓아온 보호자. "달구야, 사고 쳐도 되니까 아프지만 않으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단다"라며 달구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박찬울 기자 cgik92@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