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먹는 거 아니다옹!" 재택근무 중 집사가 커피 타오자 묻으려 한 냥이

 

[노트펫] 재택근무 중 집사가 커피를 타오자 꼼꼼하게 냄새를 맡아보던 고양이는 가차없이 커피를 묻으려고 했다.

 

최근 허술한집사 씨는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게 됐다. 집사가 출근을 하지 않고 집에 있자 신이 난 고양이 '뿅뿅이'는 냉큼 달려와 노트북 뒤에 자리를 잡았다.

 

일이 빨리 끝나기를 바라며 자리를 지키던 뿅뿅이는 꾸벅꾸벅 졸기 시작했다.

 

ⓒ노트펫
"집사야. 빨리 일 끝내고 놀자옹~"

 

마침 집중력이 떨어지려고 하던 찰나라 허술한집사 씨는 얼른 커피를 타왔다고.

 

책상 위에 커피를 올려놓고 자리에 앉자 코를 벌름거리던 뿅뿅이는 비몽사몽간에 일어나 컵으로 향했다.

 

평소에도 뿅뿅이는 식탁이나 책상에 먹을 것을 올려두면 꼭 다가와 냄새를 맡아봤기에 허술한집사 씨는 그 상황을 가만히 지켜봤다.

 

 

한참 냄새를 맡던 뿅뿅이는 갑자기 뒤를 돌아 커피를 모래로 덮으려는 듯한 행동을 했다.

 

아무래도 집사가 먹으면 안 되는 것을 먹으려 한다고 생각한 모양인데.

 

반복적으로 냄새 한 번 맡고 묻으려고 하고 또 냄새 한 번 맡고 묻으려고 하는 뿅뿅이를 본 허술한집사 씨는 그만 웃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허술한집사 씨는 "뿅이(뿅뿅이 애칭)는 평소에도 제가 먹는 음식들을 꼭 확인하는데 이날은 한참 냄새를 맡더니 묻으려고 하더라고요"라며 "얼마 전에 인터넷에서 '루왁커피 진품 구별법'이라는 영상을 봤는데 뿅이가 똑같이 행동해서 신기했어요"라고 설명했다.

 

ⓒ노트펫
"아무거나 먹지 말고 먹을 수 있는 걸 먹으라옹.."

 

이어 "뿅이는 자기 물은 잘 안 마시면서 컵에 담긴 사람 물 마시는 건 좋아해요"라며 "다른 음식의 경우는 대부분 냄새만 맡고 돌아가는데 가끔씩 묻으려고 하는 행동을 보일 때가 있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제 막 13개월 차에 접어든 뿅뿅이는 허술한집사 씨의 첫 반려묘란다.

 

예전부터 고양이와 함께 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선뜻 실천으로 옮길 수 없었고, 3년간 고양이에 대해 열심히 공부한 끝에 뿅뿅이를 가족으로 들였단다.

 

ⓒ노트펫
"다음 생일에는 뭘 먹을지 벌써 기대된다옹!"

 

처음 만났을 때 뿅뿅이는 많이 아픈 상태였다. 데려온 첫날부터 설사를 하고 밥도 잘 먹지 않아 허술한집사 씨를 걱정 시켰다고 한다.

 

병원에 가서 확인을 해본 결과 체중도 또래 고양이들보다 적게 나가고 몸에는 바이러스의 흔적도 있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뿅뿅이에게 밥을 먹이는 일이었다.

 

허술한집사 씨는 밥을 거부하는 뿅뿅이를 무릎에 올려놓고 사료를 한 알 한 알 손으로 으깨서 먹여줬다. 그러고는 먹을 때마다 호들갑 떨며 칭찬을 해줬다고.

 

ⓒ노트펫
"집사! 잘 보라옹! 나 먹고 있다옹!"

 

그렇게 먹이고 칭찬해 주고를 반복한 결과 뿅뿅이는 5kg이 넘는 건강한 냥이가 됐고 지금은 체중 관리를 하고 있단다.

 

어릴 때 습관 때문인지 여전히 뿅뿅이는 밥을 먹을 때마다 허술한집사 씨를 불러 옆에서 칭찬을 해달라고 조른다고 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릎에 앉아서 밥을 먹었는데 너무 무거워져서 그건 졸업하기로 했어요"라고 말하며 허술한집사 씨는 웃어 보였다.

 

ⓒ노트펫
"무릎 말고 의자에 앉아서 먹지 뭐.."

 

그렇게 허술한집사 씨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란 뿅뿅이는 강아지가 아닐까 의심스러울 정도로 사람을 좋아고 애교도 많이 부리는 냥이로 성장했다.

 

손님들은 물론 설치기사님이 오셔도 배를 보이고 누워 있을 정도라고.

 

혹시라도 설치기사님들이 일하실 때 방해가 될까 봐 방에 넣어두면 꺼내달라고 울면서 문을 긁는단다.

 

또한 호기심도 많아 병원을 오가는 길에 이동장 메쉬 창으로 얼굴을 빼고 바깥 구경을 하는데 얼마나 바짝 붙어 있었으면 그 부분만 머리 모양으로 돌출이 되어 있다고 한다.

 

ⓒ노트펫
"내가 보고 싶다면 언제든 '@a_humble_butler'로 놀러오라옹!"

 

뿅뿅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냐는 질문에 허술한집사 씨는 "뿅아. 우리 같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자"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그러려면 살을 좀 빼야 한데. 내가 간식 안 주는 거 사료 줄인 거 내가 나빠서 그런 거 아니야"라며 "내가 뭐 먹을 때 쳐다보는 그 눈빛 원망의 눈빛 아니지? 간식은 못 주지만 엄마가 사랑해!"라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