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입양하려던 길냥이 사라지자 동네 냥이에 도움 청한 집사..'덕분에 극적 재회'

 

[노트펫] 구조 입양을 하려던 길냥이가 보이지 않자 집사는 동네 냥이에게 녀석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로부터 몇 분 뒤 길냥이는 동네 냥이와 함께 집사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2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hk01은 동네 길냥이에게 도움을 받아 사라진 고양이 '피카츄'를 찾은 집사의 사연을 전했다.

 

대만 타이베이시에 거주 중인 집사 우 씨는 3년 전 여느 때와 다름없이 길냥이들에게 밥을 챙겨주고 있었다.

 

그때 그녀는 번개 모양 꼬리를 가진 길냥이 한 마리를 만났는데 녀석은 덩치가 제일 작고 소심해 항상 밥을 가장 마지막에 먹었다.

 

 

이런 녀석이 안타까웠던 우 씨는 따로 밥을 더 챙겨줄 정도로 냥이를 아껴줬고 '피카츄'라는 이름도 지어줬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이웃이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가 많은 피카츄를 데려가겠다고 말했다.

 

아끼던 냥이가 떠난다니 아쉽기는 했지만 함께 살던 노묘 2마리가 무지개다리를 건넌지 얼마 되지 않아 새 가족을 들일 생각이 없었던 우 씨는 '차라리 잘 된 일'이라며 피카츄의 앞날을 축하해 줬다.

 

 

하지만 그로부터 몇 시간 뒤, 피카츄는 다시 버려졌다. 이웃은 "너무 장난이 심해 감당할 수 없었다"라는 말만 남긴 채 가버렸다.

 

상심이 커 보이는 녀석을 그냥 둘 수 없었던 우 씨는 피카츄에게 좋은 가족을 찾아주기로 했다.

 

나름대로 계획을 세우고 이동장을 챙겨 녀석을 데리러 간 날, 아무리 기다려도 피카츄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우 씨는 남편과 함께 녀석을 찾아 나섰지만 흔적도 찾을 수 없었다. 두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이 초조해졌다.

 

그때 항상 피카츄와 함께 밥을 먹던 길냥이가 나타났다. 순간 우 씨의 남편은 '집냥이를 잃어버렸을 때 길냥이에게 물어봤더니 찾아줬다'라는 한 누리꾼의 일화가 생각났다.

 

그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길냥이에게 "꼬리가 번개 모양인 고양이를 찾고 있어. 혹시 찾아줄 수 있니?"라고 물었다.

 

종종 피카츄와 함께 밥을 먹던 동네 길냥이에게 도움을 요청한 집사.
종종 피카츄와 함께 밥을 먹던 동네 길냥이에게 도움을 요청한 집사.

 

무심한 눈빛으로 그들을 빤히 쳐다보던 길냥이가 떠나고 5분 뒤, 놀랍게도 피카츄가 녀석과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우 씨가 반가워하며 이동장 문을 열자 피카츄는 마치 원래 자신의 이동장이었다는 듯 쑥 그 안으로 들어갔다.

 

동네 길냥이 덕분에 피카츄와 재회하게 된 우 씨 부부는 고민 끝에 녀석을 가족으로 들이기로 했다.

 

집냥이 생활에 완벽 적응한 피카츄.
집냥이 생활에 완벽 적응한 피카츄.

 

우 씨는 "우연의 일치일지도 모르지만 길냥이 덕분에 피카츄를 찾았고 너무 고마웠다"며 "원래는 피카츄에게 다른 가족을 찾아줄 생각이었지만 이것도 인연이라고 생각해 평생 함께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카츄가 오기 전 3마리 냥이를 키우고 있었는데 모두 무지개다리를 건너고 피카츄만 남았다"며 "이제 녀석은 6살이 됐는데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