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배다른 강아지들 자기 새끼처럼 품어준 어미 유기견

 

[노트펫] 자기 새끼들과 함께 어미 잃은 강아지 두 마리에게도 젖을 물리는 어미 유기견의 모습이 가슴을 따뜻하게 하고 있습니다.

 

동물단체 동물자유연대는 지난 13일 SNS에 새끼 강아지 네 마리에게 젖을 물리는 어미개를 담은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활동가들은 얼마 전 수풀이 무성한 20m 절벽에서 이제 막 태어난 듯한 새끼 2마리와, 아빠개, 임신견 총 4마리를 구조해 단체의 보호시설인 온센터로 옮겼습니다.

 

새끼 2마리는 어미가 없었고 눈도 못뜬 말 그대로 갓난쟁이들이라 활동가들이 직접 젖을 먹여줘야 했습니다.

 

 

인공포유는 24시간 내내 2시간 간격으로 초유를 급여해줘야 한다는데요. 활동가들은 2시간 마다 초유를 급여하고 톡톡 쳐가면서 배변을 유도해줬습니다. 밤과 새벽 시간에는 활동가들이 집으로 데려가 초유 급여와 배변유도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는 사이 무강이라고 이름을 지어준 임신견이 새끼 2마리를 무사히 출산했습니다. 활동가들은 이에 어미 없는 강아지 2마리와 무강이네 가족과의 합사를 계획했습니다. 인공포유로 안전을 보장할 수 없던 꼬물이들에게는 무엇보다 어미개의 돌봄이 절실했다고 판단해서죠.


활동가들은 무강이 새끼의 배변과 체취를 꼬물이 2마리에 묻힌 후 조심스럽게 무강이의 품에 두었습니다. 부디 무강이가 자기 새끼들처럼 품어주길 기대하면서 말이죠.

 

 

감사하게도 무강이는 원래 자신의 새끼인 듯 꼬물이 두 마리를 연신 핥아주었고 젖을 물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새끼들이 연신 젖을 빨아대도 개의치 않았습니다. 이렇게 합사는 성공했습니다. 활동가들의 얼굴에도 안도와 함께 미소가 번질 수 있었죠. 

 

무강이가 출산한 새끼와 어미 없이 구조된 꼬물이의 생김새는 무척 닮아 있었는데요. 함께 구조된 부견이 네 마리의 부견으로 추정됐습니다. 무강이 품에 있는 네 녀석을 보면 이질감은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무강이는 자신이 낳은 새끼 2마리를 지키기 위해 예민한 상태였을 텐데도 어떤 경계도 없이 배 다른 새끼들을 품어줬다"며 앞으로 새가족을 만나야 매듭이 져지는 구조의 여정에 응원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한 배에서 태어난 듯 닮은 새끼들에게는 '무사' '하게' '오래' '사라'라는 이름을 지어줬다고 합니다. 이 녀석들이 이름 그대로 건강하게 자라나 새가족 찾기까지 무사히 마치길 희망합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