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집사 손 물고 놀다 "아!" 소리에 깜짝 놀란 야옹이.."많이 아팠냥?"

 

[노트펫] 집사의 손을 물면서 놀던 고양이는 집사가 "아!" 하고 소리를 내자 깜짝 놀란 표정을 지었다. 아무래도 아프게 할 생각은 없었던 모양이다.

 

최근 집사 주연 씨는 잠이 오지 않아 새벽까지 깨어 있었다. 그런 집사가 걱정이 됐는지 고양이 '뽀리'도 뜬 눈으로 곁을 지켰다.

 

주연 씨가 화장실에 들어간 사이, 뽀리는 화장실 문 앞에 자리를 잡고 집사를 기다렸다. 그 모습에 감동을 받은 주연 씨는 뽀리를 향해 손을 내밀었다.

 

ⓒ노트펫
쓰담쓰담 해주려는 집사와 다른 목적(집사 손 물기)이 있는 뽀리.

 

평소 집사의 손을 최고의 장난감으로 여긴다는 뽀리는 손을 보자마자 붙잡고 입으로 '앙' 물었다.

 

살짝 물긴 했지만 뾰족한 송곳니 때문에 주연 씨는 자신도 모르게 "아!" 하고 소리를 냈다.

 

그 소리에 깜짝 놀란 뽀리는 두 눈을 커다랗게 뜨고 입을 벌린 채 집사를 쳐다봤다. 아프게 할 생각은 아니었는데 집사가 아파하니 놀란 모양이다.

 

 

당장이라도 "집사 많이 아팠어? 미안"이라고 말할 것만 같은 뽀리의 표정에 주연 씨는 웃음이 쿡 튀어나왔다.

 

주연 씨는 "뽀리는 평소에도 표정이 다양한 편인데 이런 적은 처음이었어요"라며 "저도 너무 웃겨서 한참 웃었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용한 새벽에 제가 갑자기 '아' 하고 소리를 내니까 깜짝 놀란 게 아니었을까 싶어요"라며 "어떤 분이 '내적 죄송'이라고 표현해 주셨는데 너무 공감됐고, 정말 그 이유라면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라고 덧붙였다.

 

17개월 차 고양이 뽀리는 억울한 표정과 깜짝 놀란 표정이 트레이드 마크인 냥이란다.

 

ⓒ노트펫
표정이 좀 억울해 보이는 편. 기분 매우 좋은 상태!

 

동물병원 수의사 선생님께서 "일본에 억울한 고양이 대회라는 게 있는데 뽀리 정도면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을 정도라고.

 

특기가 집사 손가락 물기, 트릿 드리블하기, 일어서기일 정도로 에너지 넘치는 뽀리. 지금은 웬만한 고양이 못지않게 건강한 냥이지만 어렸을 때만 해도 유독 작아 형제들에게 치였단다.

 

ⓒ노트펫
뽀시래기 시절 뽀리. 이불 덮고 꿈나라 여행 중~

 

"형제들에게 치인 탓인지 눈 상태도 안 좋고, 장도 안 좋아서 매주 동물병원에 다녔어요. 다행히 건강하게 잘 자라줘서 중성화 수술을 받게 됐는데 이때 한 건강검진에서 모든 부분이 상위권으로 나와 깜짝 놀랐어요"라고 말하며 주연 씨는 웃어 보였다.

 

이처럼 집사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란 뽀리는 자기 주장강한 냥이로 성장했다.

 

ⓒ노트펫
표정이 살아 있는 편. 사진을 뚫고 느껴지는 에너지!

 

맨날 트릿이 있는 미니 김치냉장고 앞에서 집사를 바라보며 찡찡거리는 게 일상이라고.

 

가끔은 이런 찡찡거림 때문에 난감할 때도 있지만 건강하게 잘 자라준 것만으로 너무 고맙다는 주연 씨.

 

ⓒ노트펫
"뽀리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언제든 '@bbory0216'로 놀러오라냥!"

 

주연 씨는 "뽀리 씨. 우리가 나가 있을 때 혹여나 외로워하지는 않을까 늘 신경이 쓰이곤 해"라며 "혼자 있는 시간도 깨끗한 환경에서 잘 즐길 수 있도록 집사가 늘 노력할게"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니 제발 건강하게 우리 곁에 오래오래 있어줘"라며 "우리 가족이 되어줘서 너무 고맙고 사랑해"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