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아픈 줄 어찌 알고` 집사 아버지 곁에 꼭 붙은 껌딱지 고양이..암 완치 일등공신

고양이 스위트 포테이토가 집사의 아버지 곁에 꼭 붙어다닌 덕분에, 아버지의 골수암이 거의 완치됐다고 집사는 생각한다. [출처: 켈리 누전트]
   고양이 스위트 포테이토가 집사의 아버지 곁에 꼭 붙어다닌 덕분에, 아버지의 골수암이 거의 완치됐다고 집사는 생각한다. [출처: 켈리 누전트]

 

[노트펫] 집사뿐만 아니라 집사 가족의 건강까지 좋아지게 한 반려동물이 있다. 집사의 아버지가 아프다는 것을 직감한 고양이가 아버지 곁에 꼭 붙어 지낸 덕분에 아버지의 골수암이 완치를 앞두고 있다고 미국 동물전문매체 더 도도가 지난 27일(현지시간) 전했다.

 

미국 플로리다 주(州)에 사는 켈리 누전트는 두 달 전 뉴욕 아버지 집으로 짐을 챙겨서 들어갔다. 2살 고양이 ‘스위트 포테이토(테이토)’도 함께 데려갔다. 그녀의 아버지가 지난해 말 골수암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녀는 한 시도 아버지를 홀로 계시게 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의 고양이는 개냥이라서 사람들과 잘 어울렸지만, 아버지는 고양이보다 개를 더 좋아하셨다. 아버지는 단 한 번도 고양이를 기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둘이 잘 지낼지 조금 걱정됐다.

 

고양이는 집사 아버지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됐다. 애견인인 아버지는 이제 고양이 집사가 됐다.
고양이는 집사 아버지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됐다. 애견인인 아버지는 이제 고양이 집사가 됐다.

 

그것은 괜한 걱정이었다. 누전트는 “우리가 거기 도착하자마자 스위트 포테이토는 적응했고, 아버지에게 미친 사람처럼 굴었다,”며 “고양이가 아버지 곁을 떠나지 않았고, 지금까지 계속 껌딱지(?)처럼 붙어 지낸다.”고 귀띔했다.

 

고양이는 아버지가 아프다는 사실을 직감한 것 같았다. 마치 그를 치료할 존재는 자신밖에 없다는 듯 고양이는 아버지 곁을 떠나지 않았다. 아버지가 가는 곳이면 어디든 졸졸 따라다녔고, 아버지와 함께 잠들었다.

 

그녀는 “아버지가 리클라이너 소파에 앉을 때마다 항상 스위트 포테이토가 소파로 뛰어올라가서 아버지 품 안에 파고들었다,”며 “아버지가 컴퓨터를 하면 키보드 위에 앉았고, 아버지가 책상에서 서류 작업을 하면 서류 위에 앉았다.”고 말했다.

 

@french75vintage

Sometimes all you need is a support cat ##catsoftiktok ##catlover ##supportcat ##bestfriendscheck

Home - Edith Whiskers

 

 

테이토 덕분에 아버지가 골수암 치료를 잘 견뎌내셨다고 딸은 생각한다. 아버지는 곧 완치 판정을 앞두고 있다. 그녀는 “스위트 포테이토의 정서적 지원, 포옹, 존재 자체가 아버지에게 큰 영향을 줬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french75vintage

Update on my dad and cat becoming best friends. ##catsoftiktok ##catlover ##besties ##bestfriends

Just the Two of Us - Grover Washington, Jr.

 

 

그녀는 아버지와 고양이의 우정을 담은 동영상을 지난 2월 말과 이달 초 틱톡에 게시했다. 특히 지난 3일 영상은 29일 현재 4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에게 감동을 줬다. 그녀는 아버지에게 댓글을 읽어줬고, 아버지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응원한다는 사실에 감동하셨다고 한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