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1교시는 체력 검사"..처음 본 길냥이에게 집사력 테스트 받은 남성

 

[노트펫]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사람이 마음에 들었던 길냥이는 그가 자신의 집사가 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에 나섰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고양이 전문 매체 캣시티는 길냥이에게 인사를 건넸다가 깜짝 집사력 테스트를 받게 된 남성의 사연을 전했다.

 

대만 타이중 시에 거주 중인 랴오이준은 최근 퇴근길에 길냥이 한 마리를 만났다.

 

 

그와 눈이 마주치자 고양이는 마치 아는 사람을 만난 것처럼 신이 나서 다가왔다.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없어 보였다.

 

녀석은 랴오이준이 반갑게 인사를 해주자 그의 오토바이 안장 위로 올라와 촉촉한 눈빛을 보내며 껴안아줬다.

 

 

그가 쓰다듬어 주자 얌전히 있던 녀석은 대뜸 체력 검사에 나섰다. 격한 사냥 놀이에 랴오이준은 손에 상처가 나고 옷이 뜯어졌다.

 

"1교시는 체력 검사다옹!"

 

그러면서도 그가 열심히 놀아주자 만족을 했는지 다음으로 가방 검사에 나섰다.

 

오토바이에 걸려 있는 가방 속을 열심히 파헤쳐 보던 길냥이는 그 안으로 쏙 들어갔다. 그 안이 제법 마음에 든 듯했다.

 

"2교시는 가방 검사다옹!"

 

이후로도 길냥이는 그의 집사력을 테스트하듯 다양한 행동을 유도했다. 아무래도 자신의 집사가 될 수 있는 사람인지 검사를 하고 싶었던 모양이다.

 

길냥이와 30분 넘게 시간을 보낸 랴오이준은 집에 가기 위해 오토바이에 탔다. 같이 가려고 할 줄 알았는데 고양이는 그를 빤히 쳐다볼 뿐 가만히 있었다. 그래서 그는 혼자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잘 좀 쓰다듬어 보라옹~"

 

랴오이준은 "길냥이가 같이 가려고 하지 않아 일단 혼자 집에 돌아왔다"며 "비록 손에 상처가 생기고 옷이 망가지긴 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양이를 입양하는 게 어떻겠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일단 녀석이 먼저 따라나서지 않아 섣불리 데려갈 수 없었다"며 "또한 가족들과 충분히 상의를 해봐야 하는 문제라 판단해 얘기해 본 뒤 결정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집사가 될 수 있는 사람인지 확인해 본 듯", "고양이님 그래서 점수는 몇 점인가요?", "나도 테스트 받아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