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어디까지 알고 있니? 고양이 기본 지식 5가지!

언제부터 인가 고양이는 사람들 곁에 함께 살아가는 일상의 친구 같은 동물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우리에게 친근한 고양이에 대해 여러분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고양이 기본 지식 5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 기본 지식 5가지

귀엽고 도도한 외형에 사뿐사뿐 몸 동작. 어딘가 모를 신비한 매력까지. 사랑스러움이 모습을 갖춘다면 바로 고양이의 모습이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에게는 반전 매력도 숨겨져 있답니다.

1. 작은 맹수, 야생의 사냥꾼!😼

고양이 기본 지식

작고 귀여운 외모를 가져 종종 잊곤 하지만 고양이는 작은 맹수! 바로 야생의 사냥꾼인데요. 사실 고양이가 가진 본능적인 사냥꾼의 능력은 사람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날카로운 송곳니와 발톱, 그리고 무시무시한 달리기 속도까지. 평소에는 이런 모습이 잘 나타나지 않지만 종종 사냥 놀이나 영역 싸움을 할 때의 매서움은 사냥꾼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줍니다.

2. 우수한 신체 능력✨

한 뼘도 채 되지 않는 좁은 길도 문제없이 걸어가는 우수한 균형 감각과 아무리 좁은 곳도 몸을 구겨 넣을 수 있는 유연함을 자랑해요. 또 아무리 높은 곳도 단숨에 올라가는 높이 뛰기 실력과 가뿐하게 착지하는 능력까지 갖췄어요.

만약 고양이를 키우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집 안에서 고양이의 손이 안 닿는 곳은 없을 거라는 각오를 해야 할 거예요.

3. 뛰어난 감각 기관👀

사나운 맹수(!)의 후손 답게 고양이의 감각 기관은 매우 뛰어나요. 그 중에서 움직이는 사냥감을 포착하는 동체 시력이 매우 우수하답니다. 만약 고양이가 아무것도 없는 허공이나 벽을 보고 있다면? 사람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작은 벌레나 먼지를 보고 있는 것일 수 있어요.

사람에 비해 5배 이상 뛰어난 후각과 아주 작은 벌레가 걷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청각도 빼놓을 수 없는 능력이죠.

4. 풍부한 표정😹

고양이 기본 지식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양이가 무뚝뚝하고 무표정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고양이는 사실 매우 풍부한 표현력을 가졌어요.

특히 꼬리는 고양이의 기분을 알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또한 귀의 위치나 수염의 동작처럼 다양한 표정을 통해 자신의 기분을 나타내고 있죠.

5. 만병 통치약?!💊

고양이 기본 지식

이렇게 많은 능력을 가진 고양이지만 심지어 고양이가 사람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양이를 사랑하고 귀여워하는 것만으로도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심장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역시 이런 다재 다능한 고양이라니! 정말 지구를 정복하러 고양이별에서 온 외계인은 아닐까요(??)

 

 

어디까지 알고 있니? 고양이 기본 지식 5가지!에 대하여 비마이펫 라이프에서 더 읽어보세요

비마이펫 butter pancake님의 소중한 글입니다.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