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70발 산탄총세례 이겨낸 강아지, 새 가족과 크리스마스 보낸다!

태미의 얼굴에 산탄총 총알 흉터가 희끗희끗 보인다.

태미의 얼굴에 산탄총 총알 흉터가 희끗희끗 보인다.

[출처: Facebook/ sahumane]

 

[노트펫] 70발 넘는 산탄총 세례를 받고 구사일생한 개가 아기를 잃은 가족의 반려견이 돼,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됐다고 미국 CNN 방송이 지난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생후 9개월 된 래브라도 리트리버 ‘태미’는 지난 11월 미국 텍사스 주(州) 샌안토니오 시(市) 휴메인 소사이어티에 처참한 상태로 들어왔다.

 

태미의 X선 사진. 위쪽 사진은 머리 부분이고, 아래 사진은 몸통 부분이다.
태미의 X선 사진. 위쪽 사진은 머리 부분이고, 아래 사진은 몸통 부분이다.

 

샌안토니오 휴메인 소사이어티(SAHS)의 크리스틴 호킨스 수석 수의사는 태미의 X선 사진에서 70발 넘는 산탄총 총알을 확인했고, 교통사고 부상도 발견했다. 게다가 수의사는 진찰 중 둔기에 의한 골반 골절을 확인하고, 바로 태미를 수술했다.

 

수술을 마친 태미는 한 달간 임시보호 가정에서 건강을 회복했다. 아직도 움직이기 힘들지만, 심각한 학대를 받은 태미가 살아남은 것 자체가 기적이었다. 태미가 입양될 준비가 되자, SAHS는 서둘러서 태미의 가족을 찾았다. 그리고 기적처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새 가족이 태미에게 찾아왔다.

 

낯을 가리던 태미가 새 가족에게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고 한다.
낯을 가리던 태미가 새 가족에게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고 한다.

 

텍사스 주에 사는 네 가족이 어린 막내아들을 잃고 슬퍼하던 중, 반려견을 들이기로 결심하고 SAHS 보호소를 찾았다. 익명을 원한 가족은 아들의 두 살 생일 하루 전인 지난 10일 태미를 입양하기로 결정했다. 새 보호자는 첫 만남에서 태미와 가족이 될 운명이라고 느꼈다고 한다.

 

태미의 가족은 “우리가 태미를 봤을 때 바로 태미에게 끌렸고, 우리가 원하던 개라는 것을 바로 알았다,”며 “태미는 보호소에서 낯을 가렸지만, 우리 집에 들어서자마자 달라졌다.”고 밝혔다.

 

태미는 새 가족과 잘 적응했고, 가족들도 태미가 건강을 완전히 회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 보호자는 “태미가 가족이 되어서 집에 아들의 온기가 돌아온 것 같다. 우리가 태미를 필요로 하는 만큼 태미도 우리와 함께해서 기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