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앞마당서 레슬링한 아기곰 형제..엄마곰 올 때까지 기다려준 美보안관

아기곰 형제가 주택가 앞마당에서 레슬링을 하다가, 엄마곰을 따라서 숲으로 돌아갔다.
아기곰 형제가 주택가 앞마당에서 레슬링을 하다가, 엄마곰을 따라서 숲으로 돌아갔다.

 

[노트펫] 곰 출몰 신고를 받고 출동한 보안관이 레슬링 하는 아기 곰 2마리를 발견하고 어미 곰이 데려갈 때까지 기다려줬다고 미국 동물전문매체 더 도도가 지난 17일(현지시간) 전했다.

 

지난 9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라카냐다플린트리지 시(市) 크레센타 밸리 보안관서는 이웃집 마당에 곰들이 나타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보안관들은 곰들이 몇 마리나 될지, 안전하게 생포할 수 있을지 잔뜩 긴장하며 현장에 도착했다. 그러나 보안관이 발견한 것은 잔디에서 레슬링 하는 새끼 곰 2마리였다.

 

보안관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주변에 어미 곰이 있는지 확인했지만, 어미 곰은 보이지 않았다. 결국 보안관은 새끼 곰들이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어미 곰이 새끼들을 데려갈 때까지 물러서서 지켜보기로 결정했다.

 

다행히 얼마 안 돼 어미 곰이 나타나서 새끼 곰들을 데리고 숲으로 들어갔다. 보안관은 “엄마 곰이 나타날 때까지 곰 형제가 경쟁하도록 내버려두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크레센타 밸리 보안관실은 지난달 30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이 레슬링 하는 새끼 곰 동영상을 공유했다. 곰 형제의 레슬링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준 보안관이 촬영한 영상이다. 그리고 영상과 함께 곰과 마주쳤을 때, 상황별 대처법을 안내했다.

 

산에서 마주쳤을 때, 곰의 눈을 응시하지 말고 천천히 물러나야 한다고 한다. 이때 절대로 뛰어선 안 된다. 또 곰이 집안에 침입했을 때는 절대 맞서지 말고,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한다. 대부분 곰들은 금세 집 밖으로 나간다고 한다.

 

집 마당에서 곰을 발견했을 때는 곰들이 떠날 때까지 지켜보는 것이 방법이다. 대개 곰들은 먹을 것이 없으면 금방 가버린다고 한다. 곰과 거리가 멀다면, 호루라기나 시끄러운 소리로 곰을 쫓아내는 것도 방법이다.

 

만약 곰이 당신에게 접근한다면, 팔을 흔들면서 몸을 더 커보이게 해야 한다. 그리고 큰 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질러서 곰에게 겁을 줘야 한다. 아이들이 주변에 있다면, 곰의 주의를 어른들에게 집중시켜서 아이들을 보호해야 한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