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밥 잘 주는 집사 위해 길냥이가 챙겨온 선물.."아가들도 부탁한다옹~"

 

[노트펫] 매일 밥을 챙겨주는 집사가 마음에 든 엄마 길냥이는 어느 날 갑자기 새끼 6마리를 데리고 집을 방문해 가족으로 들이라고 요구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인터넷 포털 야후타이완은 밥 걱정 없이 만들어주는 집사를 위해 뜻밖의 선물을 챙겨온(?) 엄마 길냥이의 사연을 전했다.

 

 

대만에 거주 중인 페이스북 유저 웨이웨이는 2마리 고양이와 함께 살며 자연스럽게 길냥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됐다.

 

그녀는 늘 집 문 앞에 길냥이들을 위한 음식과 물을 준비해뒀고, 이 사실이 동네 고양이들 사이에서 소문이 났는지 냥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다.

 

어느 날 집에 있던 웨이웨이는 아기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신경이 쓰였지만 이미 그녀의 집에는 고양이들이 있었기에 애써 외면하려 했다.

 

 

그러다 문을 열었더니 그곳에는 엄마 길냥이와 아깽이 2마리가 있었다. 녀석들은 도움이 필요해 보였다.

 

무턱대고 집으로 데려갔다가는 집냥이들과 싸움이 날 것 같아 걱정이 된 웨이웨이는 옆집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아기 고양이들을 부탁했다.

 

하지만 엄마 길냥이는 그녀의 선택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이날 오후 문이 열린 틈을 타서 아깽이들을 데리고 가버렸다.

 


한동안 엄마 길냥이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웨이웨이는 녀석이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일주일쯤 지났을 때 집 앞에서 밥과 물을 갈아주던 그녀는 놀라운 장면을 목격했다.

 

 

바로 엄마 길냥이가 입에 새끼를 물고 나타난 것이다. 녀석의 눈빛은 확신에 찬 듯 번쩍이고 있었다.

 

몇 번의 이동 끝에 세어보니 아기 고양이는 총 6마리였다. 그 순간 웨이웨이는 '난 이제 큰일 났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그녀는 "포기한 줄 알았는데 엄마 냥이가 더 많은 아기 고양이들을 데리고 돌아왔다"며 "녀석의 끈기를 칭찬해야 할지 암담한 내 미래를 슬퍼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웨이웨이의 집에 있는 2마리 고양이들이 경계심이 심한 편이라 당분간은 옆집 친구 네 집에서 공동육묘를 하기로 했다.

 

 

엄마 냥이는 집냥이 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는지 대부분의 시간을 웨이웨이 집 문 앞에서 보냈다.

 

녀석은 그곳에서 혼자 만의 여유를 즐기다가 밥시간이 되면 아기 냥이들에게 모유를 먹이는 식으로 안과 밖을 오가고 있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