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형 멍멍이가 무지개다리 건너자 식음전폐한 고양이..18일 후 고양이별로

사진=Sohu.com 화면 갈무리(이하)
사진=Sohu.com 화면 갈무리(이하)

 

[노트펫] 너무나도 좋아하던 형 강아지가 나이가 들어 무지개다리를 건너자 동생 고양이는 식음을 전폐하더니 뒤따라 고양이별로 떠났다.

 

지난 6일(현지 시간) 중국 포털 소후닷컴은 먼저 떠난 형제 멍멍이를 그리워하다 18일 후 뒤따라 무지개다리를 건넌 고양이의 사연을 전했다.

 

중국판 틱톡 도우인(Douyin) 유저 '三七二十一'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허스키와 젖소냥 형제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전했다.

 


허스키 한 마리와 함께 살던 집사는 2014년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는 젖소 냥이를 입양했다.

 

당시 고양이는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고 심하게 불안해했는데, 그런 녀석이 걱정됐는지 허스키는 계속 옆을 지키며 보호해 줬다. 형 강아지 덕분에 고양이는 점점 자신감을 회복해 나갔다.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것도 잠시 2018년 초, 11살이 된 허스키는 갑자기 뒷다리를 쓸 수 없게 됐다.

 

증상을 발견한 뒤 집사는 바로 녀석을 데리고 동물 병원으로 향했지만 더 이상 손쓸 수 없는 상태였다.

 

 

제대로 설 수 없게 된 허스키는 그렇게 좋아하던 동생 냥이도 가까이 오지 못하게 했다. 그럼에도 고양이는 계속 형 강아지의 옆을 지키며 앞에서 애교를 부리기도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아지는 예전의 활발함을 찾게 됐다. 그런 녀석을 위해 집사는 전용 휠체어를 만들어줬다.

 

 

형 강아지가 혼자 힘으로 서있을 수 없게 된 이후로 동생 냥이는 더 허스키에게 달라붙었다. 밥을 먹을 때 빼고는 매 순간 같이 있으려고 했다.

 

그러던 2020년 6월 11일 허스키는 13살의 나이로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집사는 "형 강아지가 떠난 뒤로 동생 고양이는 먹지도, 마시시도 않고 그 어떤 말도 들으려고 하지 않았다"며 "강아지의 이름을 부를 때만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런 녀석이 걱정돼 집사는 강제로 밥을 먹이려고도 해봤고 포도당 주사도 맞혔지만 동생 냥이는 더 이상 살 의지가 없어 보였다.

 

결국 허스키가 무지개다리를 건너고 18일 뒤 동생 고양이는 고양이별로 떠났다.

 

 

강아지와 고양이 형제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곳에서는 헤어지지 말고 마음껏 뛰어놀고 행복하길", "너무 마음이 아파서 눈물이 난다", "한 번에 둘을 떠나보낸 집사님이 걱정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