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강아지 입양하려고 27시간 주차장 캠핑..`얼마나 특별한댕`

네 가족이 루나를 입양하기 위해서 27시간 동안 브로큰 애로 동물보호소 주차장에서 캠핑을 하며 기다렸다. [출처: 미국 폭스23 방송 갈무리]

네 가족이 루나를 입양하기 위해서 27시간 동안 브로큰 애로 동물보호소 주차장에서 캠핑을 하며 기다렸다.

[출처: 미국 폭스23 방송 갈무리]

 

[노트펫] 한 가족이 가슴 털에 하트 무늬가 난 강아지를 입양하기 위해서 27시간 동안 동물보호소 주차장에서 캠핑하면서 줄을 섰다고 미국 폭스23 방송이 지난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브로큰 애로 동물보호소는 지난 5일 흑백 보더콜리 개 ‘루나’의 사진을 올리고, 입양 신청을 받았다. 루나는 가슴 털에 검은 하트 무늬가 있는, 귀여운 강아지라서 페이스북에서만 2만7000회 공유되며 이목을 끌었다.

 

하얀 원 위에 까만 하트 무늬로 털이 난 강아지 루나.
하얀 원 위에 까만 하트 무늬로 털이 난 강아지 루나.

 

미국 전역에서 입양 신청이 쇄도했고, 미국 밖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입양 지원자들이 나왔다. 브로큰 애로 동물보호소는 유기동물을 최단 5일간 보호한 후, 선착순으로 입양을 보낸다는 방침에 따라 루나의 새 보호자를 결정하기로 했다.

 

그러자 미국 오클라호마 주(州) 털사 시(市)에 사는 카일 존슨 가족은 지난 10일 오전 8시30분부터 27시간 동안 브로큰 애로 주차장에서 캠핑을 하면서, 줄을 섰다.

 

입양에 성공한 카일 존슨(왼쪽)이 보더콜리 강아지 루나를 품에 안았다. [출처: 미국 폭스23 방송 갈무리]
입양에 성공한 카일 존슨(왼쪽)이 보더콜리 강아지 루나를 품에 안았다. [출처: 미국 폭스23 방송 갈무리]

 

가장 먼저 도착해서 기다린 덕분에 존슨 가족은 루나 입양에 성공했다. 존슨은 곧 결혼할 가족에게 루나를 선물할 계획이라며 “루나를 입양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기뻐했다.

 

한편 브로큰 애로는 루나를 입양하지 못한 지원자들에게 개와 고양이 약 50마리도 보호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위로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