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주유소에 자신 버린 주인 기다리던 강아지..새 가족 만난 뒤 되찾은 미소

 

[노트펫] 자신을 주유소에 버리고 간 주인을 하염없이 기다리던 강아지는 새 가족을 만난 뒤 비로소 웃음을 되찾았다.

 

지난 2018년 10월 26일 한 주유소를 방문한 은혜 씨는 그곳에서 삐쩍 마른 강아지 한 마리를 만났다.

 

강아지는 길거리 생활을 오래 했는지 털이 지저분 해진 상태였고, 몸을 벌벌 떨며 한껏 움츠리고 있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은혜 씨는 주유소 직원분께 강아지에 대해 물었고 가슴 아픈 사연을 듣게 됐다.

 

ⓒ노트펫
발견 당시 핑코. 털 상태는 엉망에 삐쩍 말랐었다.

 

어느 날 주유소 주변을 돌아다니는 강아지를 발견한 주유소 직원은 CCTV를 통해 한 차주가 강아지를 버리고 가는 모습을 확인했다.

 

안타까웠지만 워낙 그곳에 강아지들을 버리고 가는 사람이 많다 보니 무턱대고 거둘 수 없어 임시 거처만 만들어준 상태였다.

 

은혜 씨는 "코앞은 고속도로라 차들이 쌩쌩 달리고 밥도, 물도 먹지 못해 상태가 안 좋아 보이는 아이를 그냥 두고 갈 수 없었어요. 그래서 주유소 직원분께 허락을 받고 데리고 왔답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노트펫
낯선 환경에 불안해했던 과거.

 

발견 당시 강아지의 나이는 한 살 정도로 어렸다. 하지만 나이답지 않게 잔뜩 주눅이 들어 눈치만 살피고 있었다.

 

건강검진 차 데리고 갔던 동물 병원 수의사는 남자에 대한 극도의 경계심과 공포심을 드러내는 것을 보면 남자 주인에게 학대 당했을 확률이 높다고 했다.

 

기본적인 '앉아'도 몰라 엉거주춤 서있고 꼬리를 잔뜩 내린 채 겁에 질려 어쩔 줄 몰라 하는 강아지에게 은혜 씨는 '핑코'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정성껏 돌봤다.

 

ⓒ노트펫
은혜 씨 가족의 사랑과 관심으로 점차 기력을 회복한 핑코.

 

그렇게 1년8개월 가까운 시간이 지난 지금, 핑코는 이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다.

 

'앉아', '엎드려', '안녕하세요' 등 많은 개인기를 갖게 된 것은 물론 빽빽이 인형을 던져달라고 애교를 부리는 사랑둥이가 됐다.

 

은혜 씨가 우울해 보이면 와락 달려들어 얼굴에 뽀뽀를 해주고, 뭔가 마음에 안 드는 게 있으면 고개를 휙 돌리거나 얼굴을 이불에 쏙 넣는 귀여운 행동도 한단다.

 

ⓒ노트펫
행복한 표정을 짓는 현재의 핑코.

 

"산책을 가도 주저앉아 움직이지도 못하고 제 다리에 꼭 붙어 있더니 이젠 완전 똥꼬발랄해졌어요. 자기 기분 표현을 확실하게 할 줄 알게 돼 너무 기뻐요"라고 말하며 웃는 은혜 씨.

 

핑코는 전 주인이 차를 타고 가다 유기를 해서 그런지 차를 타는 것을 무서워했는데 지금은 먼저 나서서 타고 창문을 열어달라고 마구 긁는 모습도 보인다고.

 

ⓒ노트펫
산책을 즐길 줄 알게 된 핑코!

 

이렇게 변화하기 까지는 가족들의 무한한 사랑과 관심이 있었단다.

 

핑코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바로 은혜 씨. 산책을 나가면 잘 따라오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외출을 하면 올 때까지 현관 입구에 엎드려 기다릴 정도란다.

 

잠시 은혜 씨가 일주일 넘게 타지에 있다 온 적이 있는데 그때 핑코는 은혜 씨의 어머니 옆에 꼭 붙어 있었단다.

 

ⓒ노트펫
세상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된 핑코.

 

당시 어머니는 드디어 핑코가 은혜 씨만큼 엄마를 좋아하게 됐다고 엄청 기뻐하셨는데 집에 돌아가자마자 언니 껌딱지가 돼 엄청 서운해하셨다고 한다.

 

편애를 하는 것처럼 보여도 핑코는 가족들 모두를 골고루 사랑하고 있다.

 

가족들이 조금이라도 오래 자는 것 같다 싶으면 괜찮은지, 살아있는지 확인을 하듯 얼굴 쪽에 바짝 다가선다고.

 

ⓒ노트펫
가족들 옆에서 꿀잠 자는 중인 핑코.

 

코를 골면서 자다가도 번쩍 눈을 떠선 부랴부랴 가족들의 상태를 확인하는 핑코의 모습을 보면 괜스레 감동도 받고 짠하다는 생각도 든다고 했다.

 

더 이상 핑코처럼 버려지고 상처받는 아이들이 생기지 않길 간절히 바란다는 은혜 씨.

 

"한 생명을 책임진다는 것이 결코 가볍지 않다는 걸 알고 신중하게 생각하여 아이들이 무지개다리를 건널 때까지 함께 해줬으면 좋겠어요"라고 따뜻한 바람을 전했다.

 

ⓒ노트펫
"모든 멍멍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멍~!"

 

또, 은혜 씨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핑코야. 앞으로 네가 걷게 될 모든 길이 꽃길이길 바라고 그 모든 길 위을 언제나 내가 함께 할게"라며 "그러니 언니 곁에서 오래오래 함께 해줘"라고 말했다.

 

이어 "내 앞에 나타나줘서, 부족한 나와 가족이 되어줘서 너무 고맙고 미안해"라며 "너에게 받은 사랑만큼 채워줄 수 있도록 홀로 긴 시간 외롭게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언니가 더 노력할게. 많이 사랑해. 우리 핑코"라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