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노르웨이 산사태에서 살아남은 개..`죽을 힘을 다해 헤엄쳤댕`

노르웨이 경찰을 보고 달려온 개. 이 개는 산사태에 휩쓸려 바다에 빠졌지만, 헤엄쳐서 육지로 돌아왔다.

노르웨이 경찰을 보고 달려온 개.

이 개는 산사태에 휩쓸려 바다에 빠졌지만, 헤엄쳐서 육지로 돌아왔다.

 

[노트펫] 노르웨이 산사태로 건물 8채가 바다로 휩쓸려갔지만, 개 한 마리가 육지로 사력을 다해 헤엄친 덕분에 극적으로 살아남았다고 미국 일간지 뉴욕포스트와 CNN 방송이 지난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3일 오후 4시경 노르웨이 북부 도시 알타의 해안가에서 대형 산사태가 일어나, 폭 650~800m, 높이 150m에 달하는 흙더미가 해안가 주택지를 덮쳐 건물 8채가 몇 분 만에 바다로 밀려들어갔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 보고는 없었다. 건물 8채 중 4채는 주말 별장용 통나무집으로 이용돼,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추정됐다. 추가 산사태가 이어져, 경찰이 지역 주민들을 임시로 대피시켰다.

 

경찰은 이 개에게 목줄을 채워서 안전한 곳으로 이송했다. 현재 보호자가 있는 개인지 알아보는 중이다.

경찰은 이 개에게 목줄을 채워서 안전한 곳으로 이송했다.

현재 보호자가 있는 개인지 알아보는 중이다.

 

트롬스오그핀마르크 주(州) 경찰서 소속 토르핀 할바리 경관은 노르웨이 NTB 통신에 “우리는 여전히 산사태 안전성이나 추가 산사태 위험성을 가늠하기 위해 현장팀과 작업 중”이라며 “아무도 휩쓸려가지 않았다고 확실하게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할바리 경관은 현재까지 밝혀진 유일한 생존자는 개로, 산사태에 휩쓸려 바다에 빠진 개가 홀로 헤엄쳐서 육지로 돌아왔다고 전했다. 응급구조팀이 헬리콥터로 진흙투성이가 된 개를 안전한 곳으로 이송했다. 보호자가 있는 개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노르웨이 정부는 다음 주 토양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산사태 순간을 포착한 드론 영상이 트위터에서 퍼지면서, 산사태 규모가 얼마나 컸는지 실감케 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