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우리 엄마야?"..산책 나온 개를 엄마로 착각해 집까지 쫓아간 아기 여우

ⓒ노트펫
사진=Boredpanda 화면 갈무리(이하)

 

[노트펫] 아기 여우는 산책 나온 개를 엄마처럼 졸졸 쫓아다니기 시작했다.

 

지난 1일(현지 시각)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어미 없이 홀로 있던 아기 여우가 산책 나온 개를 집까지 따라온 사연을 소개했다.

 

애리조나주 템피에 사는 카발레로 가족은 최근 반려견 '올리브(Olive)'와 산책을 하던 중 작은 회색 여우 한 마리와 마주쳤다.

 

 

몸길이가 약 20cm밖에 되지 않는 새끼 여우는 올리브를 어미로 착각했는지 졸졸 따라다니기 시작했다.

 

자그마한 여우를 쫓아버릴 수 없었던 가족들은 녀석을 그대로 내버려 뒀다.

 

결국 여우는 카발레로 가족의 집까지 올리브를 따라왔고, 목이 말랐는지 스프링클러가 켜져 있는 집 마당에 들어와 한참이나 물을 마셨다.

 

가족은 무리를 지어 사는 동물인 여우가 어미도 없이 홀로 있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해 즉시 사우스웨스트 야생동물보호 센터에 도움을 청했다.

 

구조대가 올 때까지 가족은 여우를 만지지 않고 상자 안으로 유인해 안전하게 보호해줬다.

 

 

이후 상자에 들어간 여우는 구조대에 의해 보호센터로 보내졌다.

 

여우는 생후 6주밖에 되지 않았으며, 탈수증세를 보였지만 별다른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 상태였다.

 

앞으로 여우는 센터에서 충분한 보살핌을 받다가 야생으로 방사되기 위해 센터에 온 다른 여우들 무리에 합류하게 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과거에도 이 지역에는 한 무리의 회색여우가 가정집 정원을 지나가는 것이 목격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사례가 특이한 것은 새끼 여우가 홀로 있었고 분명히 길을 잃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새끼 여우는 보통 사람들에게 접근하는데 저렇게 대담하지 못하고 신중한 편인데, 카발레로 가족을 따라온 여우는 용감한 성격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나쁜 일이 일어나기 전 가족이 작은 여우를 발견하고 돌봐줘서 천만다행이라고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