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관악구청, 동물매개활동 '제3기 자원봉사자' 10명 모집

자료 서울시
동물매개활동 참여 모습. 자료: 서울시

 

[노트펫]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7일까지 동물매개 봉사활동 ‘멍멍아, 놀자!’프로그램에 참여할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멍멍아, 놀자!’는 봉사자가 반려견을 동반하여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과의 만남 및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의 심리·정서 안정을 도모하는 관악구만의 특화된 동물매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201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5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자녀, 중증장애인 등 70여명에게 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심리안정 지원 프로그램 ‘멍멍아, 놀자!’를 진행해왔다.

 

올해 동물매개활동 봉사자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동물등록 및 예방접종이 되어있는 반려견을 기르는 견주 10명이다.

 

구는 신청자의 반려견이 봉사견 활동에 적합한지 공격성 또는 사회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사전평가에 통과한 반려견주를 대상으로 봉사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동물매개활동 봉사자 양성 교육은 반려동물행동상담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가 출강해 동물매개활동 이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총 9시간의 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은 관악지역아동복지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동물교감 프로그램 ‘멍멍아, 놀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 > 관악소식]을 참고하여 우편(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 반려동물팀), 팩스(☎02-879-7834) 또는 이메일(2015031218@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