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전주시, 재난 시 강아지, 고양이용 구호키트 나눠준다

재난시 반려동물 생존배낭 꾸리기.  자료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생)
재난시 반려동물 생존배낭 꾸리기. 자료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우리동생)

 

 

[노트펫] 전라북도 전주시가 재난 발생 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구호키트를 제공키로 했다.

 

전주시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가 1000만원을 들여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안녕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안녕 캠페인은 재난이 발생할 경우 반려동물의 구호키트를 제작해 배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재난 발생 시 반려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최소한의 구호가 가능한 키트로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으로 나눠 제작된다.

 

비상 식량과 용품, 프로필 카드, 가족사진, 이동장, 밥그릇, 목줄, 하네스, 입마개, 물티슈, 휴지, 배변봉투, 시트, 고양이 모래, 넥카라, 탈취제, 담요, 복용약 등을 넣을 수 있도록 구호키트를 제작할 계획이다.

 

센터는 동물복지 다울마당의 의견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사용이 편하고 안전성을 갖춘 응급처치 품목으로 확정 구성하고,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도 제작키로 했다.

 

전주시는 이와 함께 유기동물 재활센터도 지정해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보호센터로 들어온 유기동물을 10일의 분실 공고기간 이후에도 반환되거나 분양되지 못할 시 유기동물 재활센터로 보내 공격성 순화교육 등 일정기간 재활교육과 길들이기 훈련 후 개인과 사회복지 시설에 분양을 추진키로 했다.

 

전주에도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와 같은 사회화 입양 기관이 생기게 되는 셈이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