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김명철 수의사, 고양이 전문 백산동물병원과 결별

김명철 수의사 SNS

 

[노트펫] '미야옹철'로 고양이 집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명철 수의사가 그동안 몸담았던 고양이 동물병원 백산동물병원을 떠난다.

 

김명철 수의사는 30일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게재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2000년 개원, 국내 최대 규모 고양이 동물병원 중 하나로 성장한 백산동물병원은 최근 구조된 길고양이 치료를 둘러싸고 잡음이 나오고 있다.

 

유튜브 캡처

 

길냥이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동물병원을 전전하던 구조자가 이곳의 진료 태도에 대해 성토하면서 게시한 유튜브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영상 속에서는 백산동물병원이 적시되지 않았으나 집사들이라면 백산동물병원으로 확신하고 있다. 

 

영상이 확산하면서 백산동물병원의 SNS 계정은 물론 김명철 수의사 개인 계정에도 해명을 요구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김명철 수의사는 이곳의 원장 중 한 명으로 재직해 왔다. 

 

김명철 수의사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논란이 된 고양이'설이'와 백산동물병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며 "먼저 보호자님과 해당 영상을 통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또 "공식 입장 발표에 대해서 병원측에 게재를 요구하였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백산동물병원 공식 계정이 아닌 제 개인 SNS를 통해서 밝힐 수밖에 없게 된 점, 피드백이 늦어진 점에 대해서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면서 "저는 2019년 8월 출근을 마지막으로 백산동물병원에 더 이상 공식적인 출근을 하지 않고 있으며 모든 경영권과 의사결정권을 내려놓은 상태"라며 "백산동물병원의 나머지 경영진과 저와의 좁혀지지 않는 경영철학의 괴리와 가치관의 차이로 인해 백산동물병원을 떠나는 절차를 밟고 있었다"고 밝혔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김명철(@grrvet)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세세한 부분에 대해 아직 정리가 진행중인 관계로 공식적으로 미리 밝히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사과를 드린다"며 "이러한 이유로 이번 사건에 대해 파악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많아, 사실 현재도 답답한 심정"이라고 양해를 구했다.

 

그는 "저는 이번 일에 대하여 누구보다 큰 책임감과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제가 병원에 없는 기간에 생긴 일이기 때문에 더욱, 저 또한 확실한 사실관계를 알고 싶은 마음이 크다. 이런 상황에서 저에게 백산동물병원 운영에 관여 할 수 있는 권한이 더이상 없다는 것도 정말 마음이 아프다"고도 했다.

 

그는 "저는 백산동물병원이 공식입장표명을 통하여 많은 분들의 의구심을 풀어주시기를 바라고 만약 잘못된 부분이 있었다면 구체적인 개선 방안과 재발 방지 대책에 대한 깊은 고민이 있기를 누구보다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보호자님께서 받으셨을 상처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해당 영상으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으로,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한편 백산동물병원 역시 이날 홈페이지에 공지문을 올려 "최근 구조되어 저희 병원에 찾아온 길고양이에 대해 미흡한 대처와 잘못한 부분에 대해 사과 드리고 어떠한 상황인지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최대한 객관적으로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진료 과정이나 퇴원 등 입퇴원 과정에서 의사소통 상의 혼선이 발생했다고 밝히면서 입원실 청결 관리 문제, 담당 수의사의 잦은 교체 등 유튜버가 문제를 제기한 일부 부분에 대해 사과와 함께 개선을 약속했다.

 

백산동물병원은 "당사자인 보호자님과 구조된 고양이에게 불만족스러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또한 저희 병원을 믿고 치료를 의뢰하신 고양이 가족 여러분들께 걱정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6건

  • 레몬민아 2019/10/30 21:10:14
    다들 그 꿀꿀** 님 영상만보고 악플다는거잖아요 미야옹철쌤 아니라고요 미야옹철쌤 8월이후로 병원 과 멀어져가고있대요 제발 그 ㅈㄹ 좀 그만하시라구요 그렇게 악플쓸시간에 미양옹철의냥냥펀치 유튜브 커뮤니티나 읽어보세요 제발 미야옹철쌤 말도좀 들어줘요 미야옹철쌤 만나는게 버킷리스트3위안에있었는

    답글 34

  • 예삐맘 2019/11/03 23:52:23
    명철쌤 있을때부터 그랬슴. 이번사건은 곪아서 터진것임

    답글 25

  • 아뷰 2019/11/02 05:15:56
    실망

    답글 20

  • 2019/11/04 14:32:26
    8월부터 공식적업무는 없었다하지만 고다보면 9월달에도 진료받으신분있고 11월엔가에도 예약잡아놓으신분있다고했음 그리고 고부해보면 10월달 진료기록 떠있는것도있고.. ㅂㅅ병원 이러쿵저러쿵 말많이나왔던거 하루이틀아니고 저 의사선생님이 그병원에 무려8년간있으며 경영참여도했는데 이런상황이 갑자기터졌을까요?

    답글 22

  • - 2019/11/05 07:44:29
    근무하는긴 시간동안 그렇게 운영되고 있다는것을 몰랐다는건지. 알았는데 방치했다는건지 실망 이다

    답글 14

  • 2019/11/13 01:12:28
    사람은 동물들과 달리 ... 그 속을 모르지요 ...

    답글 6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