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대한민국 반려생활 백과사전' 코엑스 '펫서울2019' 9일 개막

 

[노트펫] 코엑스 펫박람회 '펫서울2019'가 9일 개막한다.

 

펫서울2019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주제관 형태의 전시구성으로 해가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국내 펫 산업의 메가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펫 영양식/건강식관’, ‘펫 리빙관’, ‘펫 여행/캠핑관‘, ’펫 미용/그루밍관‘, ’펫 테크/가전관‘, ’펫 입학/취업/창업관‘ 등 특색있는 6개 주제관으로 구성된다.

 

먼저 ‘펫 영양식/건강식관’이다. 힐스, 로얄캐닌, 몬지, 네이쳐스버라이어티, 네이쳐스프로텍션, 루시펫 등이 반려동물의 주식인 펫푸드를 선보인다. 마도로스펫, 휴고앤셀린, 닥터할리, 프로셀컴퍼니, 펫테리토리, 오래오래프로젝트 등 아이스크림에서 보양식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진수성찬이 차려진다.

 

‘펫 리빙관’에서는 페인트 기업,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펫페어 참가한 삼화페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도미르베네, 더지움컴퍼니, 스몰스터프, 타피, 캣네스트, 알지유, 펫키즈, 고행동, 마이퍼베이비, 바비숑 등 프리미엄 디자인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여, 캣타워, 스크래처, 하우스, 스탭. 매트, 패드, 캣화장실 등 최신 펫 리빙 트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펫 여행/캠핌관’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행복한 고민을 담아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다. 지난해 기아차 레이에 이어 펫프렌들리 자동차를 추구하는 시트로엥이 편안함과 실용성, 스타일을 모두 갖춘 도심형 데일리 SUV ‘뉴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를 전시한다.

 

후니코, 하울팟, 로얄테일즈, 콤펫, 토그핏, 크로노 등이 유모차와 이동장을, 러프웨어, 어반비스트, 어센틱어카운트 등이 하네스와 목줄을, 펫데렐라프로젝트, 슈펫, 뮤니쿤트, 퍼피엔젤, 블루밍부띠크 등이 패션 및 기능성 의류를 선보이며, 반려인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도심 속 반려견 워터파크 ‘펫터파크’ 휴양림 속 반려견 캠핑 ‘캠핑위드도그’ 등을 통해 여름 휴가와 가을 나들이 계획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펫 테크/가전관’에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접목된 CCTV, 자동화장실, 드라이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이 전시된다. ‘LG유플러스’, ‘헬스앤메디슨’, ‘프라펫’, ‘트롬베’, ‘펫다움’, ‘펫케어’, ‘플루토전자’, ‘몽스파’, ‘메디워커 펫카롱’ 등이 최첨단 신기술을 탑재한 신박한 가전제품을 전시한다.

 

‘펫 미용/그루밍관’에는 자연주의와 친환경주의를 추구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피플앤컴퍼니의 천연샴푸 독패션, 비숑샴푸 마우로, 천연약용샴푸 랠리큐 , 플로릿의 아이헤잇케이지, 유바이오메드, 마라피키의 고형샴푸, 노아샵의 유기농샴푸 퓨라네추럴스펫, 팀코코의 천연성분의 에센스와 페이셜클렌저, 유바이오메드의 반려보감 샴푸, 케어굿 룸샴푸 등 출품한다.

 

펫 입학/취업/창업관’에는 ‘중앙애견미용학원’, ‘건국대학교 반려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 ‘KSD문화원 & 이삭애견훈련소’,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씨티칼리지’ 등이 참여하여 펫 미용, 훈련, 창업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교육과정 및 신직종 에 대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파충류전, 국제수의학술대회 등 다채로운 동시개최행사가 펼쳐진다.

 

대한민국 반려생활의 모든 고민과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초특급 게스트가 출연하는 ‘펫서울 토크콘서트’가 3가지 테마로 개최된다.

 

첫 번째 테마인 ‘스타가 들려주는 반려이야기’에는 데뷔20주년을 맞이한 클릭비 멤버인 노민혁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최근 반려동물 영양식 브랜드 ‘펫테리토리’를 이번 펫서울 박람회에 선보이면, 펫 스타트업 기업가로도 제2의 도전장을 내민다. 펫서울의 홍보대사인 배우 겸 방송인 안혜경과 메인협찬사인 헬스앤메디슨 김현욱 대표가 함께 ‘반려견과의 산책과 여앵, 그리고 인생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보호자들과 만난다.

 

국내 최고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는 이번 펫서울에서 ‘월드렙타일페스타’(WORLD REPTILE FESTA)’ 특별전을 직접 기획, 주관하면서 메인무대에서 ‘상처를 치료해 줄 사람 어디 없나요’를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쥬디’와 함께 소통, 교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한류스타 배우 이병헌의 친동생이자 96년 미스코리아 진 이은희가 오랜만에 반려인 보호자들과 무대에서 만난다. 배우 임덕은, 동물전문 조현훈 감독과 함께 ‘내 강아지 스타견 만들기’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펫서울 토크콘서트의 2번째 테마는 ‘대한민국 수의명의열전’이다. ‘국내 TOP 10 반려동물 종별 질병의 원인과 관리‘ 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 ’반려동물 치아 건강 관리‘ 해마루동물병원 김세은 수의사, ’반려견 응급처치 119‘ 해마루동물병원 김현욱 원장, ’반려묘 키우는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윤홍준 원장이 게스트로 나선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세 번째 테마이다. 반려동물 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보호자들과 한자리에 모인다. ’우리 아이(반려견) 홈케어 엄마가 책임진다‘ 중앙애견미용학원 김선희 대표원장, ‘반려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타로 상담’ 한민경 타로마스터, ‘파충류 반려생활’에 대해 크리에이터 주노준호, 타란센터, 다정한흑형이 각각 무대에 오르고 ‘캠핑위드도그 축제이야기’ 김학목 대표, 반려동물 영화제작자‘ 김성호 교수가 게스트로 나선다.

 

펫서울 토크콘서트에는 반려생활 큐레이션 모바일 플랫폼인 ‘글로우펫’을 다운받으신 고객들에 한하여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꽁냥꽁냥마켓이 동시에 개최된다.

 

마야무역의 화이트캣, 몬지, 로얄캐닌, 힐스펫, 인스팅트 등 건강한 고양이 먹거리와 함께 플루토의 자동 화장실,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유명한 후니코 무무백, 공간 활용에 좋은 원목 캣타워 캣네스트, 선인장 캣타워로 유명한 알지유, 루시펫의 캐나다 모래와 캣사료, 인식표 투비레어, 핸드메이드 인식표 블루맘부띠끄, 핸드메이드 장난감 고롱랩, 노아샵 퓨라네츄럴스펫의 워터리스 샴푸, 피모스프레이 마라키피, 홍삼밀크를 새로 출시한 닥터할리 캣밀크가 참가한다.

 

또한 집사님들을 위한 핸드메이드 굿즈와 먹거리(센트힐, 달사빠, 럭키스윗, 꼬마떡볶이 등)들도 선보인다. 

 

국내 유일의 B2B 비즈니스와 학술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가 없다. 5개국을 대표하는 수의사 약500명이 참가하는 한국동물병원협회의 국제수의학술대회 ‘카하엑스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주관하여 국내 최초로 런칭하는 반려동물 의료기기전 ‘카멕스 및 테크포럼’, 그리고 국내 최대 펫 유통단체인 한국펫산업소매협회의 유통상담회 등이 수의사와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코엑스 펫페어 ‘펫서울’에는 매일 선착순 관람객 500명에게 환영의 선물을 드리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대상으로 1등 최고 190만원 고급 소파 등 푸짐한 경품까지 제공한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