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고양이 얼굴형에 따른 성격

"고양이를 파악하는 것은 우리 생각보다 훨씬 쉽다."

 

미국 뉴욕포스트지는 '고양이의 얼굴형에 따른 성격' 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 글에서는 고양이의 얼굴형이 이들의 성격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된다고 말한다. 특히, 현재 키우고 있는 반려묘와의 유대를 끈끈하게 하거나 미래의 이상적인 반려묘를 고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반려동물 전문가이자 작가인 아덴 무어는 "고양이의 기하학적 얼굴형은 한 고양이와 한 사람을 이어주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구 중 하나다"라고 말한다. 특히, "정확한 품종을 구별하기 어려운 고양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ZeroOne_Th-Fotolia.com 페르시안

 

 

무어 작가는 이상적인 반려인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고양이의 얼굴형을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로 분류했다. 

 



1. 둥근형 

 · 대표적인 종: 페르시안, 히말라얀  

 · 성격: 일명 '도서관 고양이' 라고 불린다. 둥근 얼굴형을 가진 고양이들은 매우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초인종이 울리면 어딘가로 숨는다" 고 무어는 말한다. 그들은 부끄럼을 많이 타고 순한 성격으로 포옹을 좋아한다. 아마도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위해 행복한 포즈를 취해 줄 것이다. 일단 당신과의 유대가 형성이 되면, 그들은 절대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 이상적인 반려인: 소파에 앉아 태블릿을 하거나 TV쇼를 보며 조용히 티타임을 즐기는 사람. 집에 혼자 조용히 있는 것을 좋아하거나 주변 소음을 피해 아파트의 높은 층에 사는 사람. 

 

ⓒCynoclub-Fotolia.com 메인쿤
 

 







2. 네모난 형 

· 대표적인 종: 메인쿤, 노르웨이안 포레스트

· 성격: 자신감 넘치고 독립적이다. 네모난 얼굴형을 가진 고양이들은 웬만한 몸싸움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그래서 "강아지들이나 아이들과 놀 수 있다. 웬만한 일에 놀라지 않기 때문이다" 라고 무어는 말한다.

· 이상적인 반려인: 하루종일 집에 없는 직장인이지만 집에 돌아왔을 때, 반갑게 맞아줄 누군가가 필요한 사람. 또는, 배우자, 아이들, 반려견과 함께 사는 사람.

 


 


 

ⓒJackF-Fotolia.com 샴


 

3. 세모난 형 

· 대표적인 종: 버미즈, 샴, 아비시니아 

· 성격: 고양이 세계에서 '운동선수' 로 불린다. "반려동물에게 속임수를 가르치고 싶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고양이다" 라고 무어는 말한다. 세모난 얼굴형의 고양이들은 발성이 강하고 가만히 앉아있기보다 새들을 피해가며 조심한다. 

· 이상적인 반려인: 파티광이거나 주변사람들한테 고양이의 최신 속임수를 자랑하고 싶은 사람. 하지만, 대부분의 이런 사람들은 생활 패턴이 불규칙적이기 때문에, 밤 늦게 울리는 고양이 울림소리에도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어야 한다. 특히, 다른 조용하고 순종적인 성격의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사람에게 추천. 

서유민 기자 youmin88@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