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개vs흑곰 1:0`..이웃집 침입한 흑곰 쫓아낸 美충견

반려견 라일리(빨간 원)가 지난 9일 이웃집 뒷마당에 들어온 흑곰에게 달려들었다.

 

[노트펫] 미국에서 한 반려견이 이웃집 뒷마당에 들어온 흑곰을 쫓아내, 이웃 가족을 보호했다고 미국 피플지(誌)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전했다.

 

견주의 이웃인 마크 스틴지아노는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웃집 반려견 ‘라일리’가 자신의 집 뒷마당에서 흑곰을 쫓아낸 보안카메라 동영상을 공유했다.

 

영상에서 흑곰은 이날 오후 미국 뉴저지 주(州) 휴이트 자치구 소재 스틴지아노의 주택 뒷마당에서 새 모이를 훔쳐 먹었다. 그런데 빨간 목줄을 한 검은 개 한 마리가 달려와서 흑곰에게 달려들자, 흑곰이 놀라서 도망쳤다.

 

라일리가 덩치 큰 흑곰을 용맹하게 공격했다.

 

라일리는 자신의 덩치보다 큰 흑곰을 보고도 조금도 겁내지 않았다. 흑곰이 침입할 당시 스틴지아노는 차고에 있었고, 그의 아내는 집에서 TV를 보고 있었다고 한다.

 

견주의 이웃인 스틴지아노는 라일리 대 흑곰이 1 대 0이라고 농담하면서, 평소 견주 가족을 살뜰하게 보살피는 라일리가 이웃집까지 지켜줬다고 칭찬했다. 

 

스틴지아노는 “내가 다음에 내 이웃의 반려견 라일리를 보면, 라일리가 저녁으로 스테이크를 먹게 될 것”이라며 “라일리는 가끔 아이들이 잘 있는지 확인하러 올 정도로 멋진 개”라고 밝혔다.

 

견주 앨런 틀러스티는 나중에 스틴지아노가 보안카메라 영상을 보여줘서 알았다고 한다. 틀러스티는 "믿기 힘들다"며 "집에 들어온 곰을 볼 때마다 그 뒤를 쫓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다"고 감탄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