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100명 중 1명의 눈에만 보이는 눈표범??..찾아보세요!!

SAURABH DESAI/VISUAL POETRIES

 

[노트펫] 북부 인도에서 찍힌 눈표범 사진을 두고 숨은그림찾기가 한창 진행중이다. 그저 앉아 있을 뿐인데도 도통 찾을 수 없는 눈표범. 어디에 있는 걸까.

 

미국 동물전문매체 더도도는 지난 8일(현지 시간) 야생동물 사진작가 사우랍 데사이(Saurabh Desai)가 히말라야산맥에 속한 인도 북부의 스피티 계곡(Spiti Valley )에서 찍은 사진 한 장을 소개했다.

 

SAURABH DESAI/VISUAL POETRIES

 

사우랍 데사이는 최근 3년 간 이 지역에서 눈표범의 사진을 찍어 왔다. 2013년 개봉한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속 사진 작가 숀 오코넬(숀 펜 분)이 히말라야에서 눈표범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던 모습을 상상하면 될듯하다.

 

SAURABH DESAI/VISUAL POETRIES

 

절벽에 튀어나온 바위 아래 고드름이 맺혀 있고, 눈도 얼마간 쌓여 있는 이 사진. 데사이는 분명 눈표범이 있는 것을 보고, 그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처음 보는 이들에게 도통 보이지 않는다. 여러분 눈에는 어떤지. 눈표범이 보이는지.

 

데사이는 더도도에 "사람들은 종종 자신들은 눈표범을 볼 수 없지만 눈표범은 자신들을 보고 있다고 말하곤 한다"며 그렇게 보여질 수 있는 사진을 찍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제 답을 공개할 시간이 됐다. 너무 실망하지 말길 바란다. 허탈해 하기는 이글을 쓰는 나도 마찬가지였다.

 

SAURABH DESAI/VISUAL POETRIES

 

역시나 눈표범을 찾느라 사람들의 눈이 빨개지는 동안, 눈표범은 무심한 듯 휴대폰 화면 혹은 모니터 너머를 쳐다보고 있었다. 눈표범이 역시나 이번에도 이겼다. 

 

SAURABH DESAI/VISUAL POETRIES

 

데사이는 더도도에 "눈표범을 찾아 거의 3년의 시간을 보냈다"면서 "눈표범을 마침내 찾았을땐 말문이 막혔다"고 말했다.  데사이의 노력 덕분에 아름답고 신비한 눈표범이 더 잘 알려질 수 있게 됐다고 더도도는 덧붙였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1건

  • eddie 2019/05/13 03:17:17
    저 가죽 판다고 인간들 표범 죽인다고 혈안될거 같아 불안하다...ㅠ

    답글 2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