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엄마 따라 아장아장'..길 건너는 새끼 곰들 포착

사진=The Dodo 화면 캡처(이하)

 

[노트펫] 어미 곰을 따라 길을 건너는 새끼 곰들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지난 26일 미국동물매체 더 도도는 미국 북동부의 그레이트스모키산맥(Great Smoky Mountains)에서 길을 건너는 어미 곰과 네 마리 새끼 곰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봄이 한창일 때, 아기 동물들은 어디에서나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그들보다 멀지 않은 곳에는 언제나 그들의 사랑하는 엄마가 있다.

 

가장 조심스럽고 새끼들을 향한 보호 본능과 모성애가 강한 동물 중 하나가 바로 곰이다.

 

이달 초 등산가 레베카 코넬(Rebecca Connell)은 그레이트스모키산맥의 케이즈 코브(Cades Cove)를 통과하는 동안 특별한 경험을 했다.

 

운전을 하고 있던 그녀는 커브를 돌던 중 커다란 어미 곰 한 마리가 네 마리의 새끼들을 데리고 길을 건너는 달콤한 장면을 목격하게 됐다.

 

 

어미 곰은 길을 건너기 위해 먼저 새끼들을 잘 구슬리기 시작했다.

  

이후 어미 곰이 먼저 길을 건너자 새끼들은 작은 발과 흔들거리는 다리로 엄마를 쫓아갔고, 무사히 길을 건너는데 성공해 숲으로 들어갔다.

 

멀리서 볼 때 그 곰 가족의 모습은 어미 오리와 그 뒤를 따라 걷는 새끼 오리들의 모습과 닮아 있었다.

 

 

결코 잊지 못할 달콤한 순간을 경험한 코넬은 곰 가족과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그 모습을 전부 촬영해 인터넷에 올렸다.

 

이제 70만 명이 넘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 사랑스러운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영상을 접한 전 세계의 네티즌들은 "아기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너도록 돕는 엄마 곰이 대단하다", "새끼 곰들 정말 작고 귀엽다", "정말 사랑스러운 가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