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펫] 휴먼그레이드를 앞세우며 야심차게 출발한 하림펫푸드의 첫 해 실적이 공개됐다.
4일 금융감독원에 제출된 하림펫푸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2억3200만원의 매출에 34억8400만원의 영업손실, 56억2900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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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는 하림그룹에서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을 겨냥하고 만든 펫푸드 전문회사다. 지난해 4월 계열사인 제일사료의 반려동물 식품사업부문을 떼어내 만들었다.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휴먼그레이드 제품 '더 리얼'을 출시하면서 시장에 발을 내디뎠다.
첫 해인 만큼 실적은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 실제 30억원 이상을 영업망 구축에 썼다.
하림펫푸드는 지난해 말 몰리스펫샵에 입점하고, 올들어서는 CU 편의점에서도 더 리얼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올들어서도 온라인MD와 홈쇼핑MD, 온라인 영업 등 각 영업 분야에 걸쳐 경력직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영업망을 본격 구축하겠다는 의지다.
올해 휴먼그레이드를 내세운 더 리얼의 시장 안착 여부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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