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반려견에게 '이 꽃'들은 위험할 수 있어요

사람에겐 예쁜 꽃, 강아지에겐 '독'


꽃피는 계절 봄. 거리에는 꽃이 활짝 피고, 서로 예쁜 꽃선물을 하거나 키우기도 한다. 하지만, 이것이 내 반려견의 건강을 해칠 줄이야 누가 알았을까? 반려견에게 자칫 독이 될 수도 있는 꽃들은 무엇이 있으며 왜 위험한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01 튤립

 

 

튤립은 강아지가 삼켰을 경우 구토, 설사, 호흡문제, 입주위 피부 부어오름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하단 줄기 부분에 독성이 많은데요. 반려견과 함께 산책 시 튤립이 심어있는 곳은 꼭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02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는 최근 리스나 디퓨저 등으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잎과 나무껍질에 독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반려동물에게 위험하며, 사람 역시 섭취하게 되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03 수선화

 

수선화는 강아지가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구토를 유발하며, 경기, 저혈압, 심장부정맥이 발생할 수도 있을 정도로 치명적인 꽃입니다. 이 역시 특히나 뿌리 가까운 부분에 독성이 많이 있습니다. 

 


04 안개꽃

 

안개꽃은 꽃다발을 주고 받을 때 우리 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를 강아지가 섭취하게 되면 내장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05 국화의 모든 종류

 

국화류에는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독성이 있습니다. 섭취 뿐만 아니라, 접촉 자체도 피해야 한다고 하니 꼭 주의해 주세요!

 


06 이외에도 꽃은 일단 피하고 보자

 

이외에도 카네이션, 진달래 철쭉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반려견에는 위험한 꽃들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꽃들은 다양한 종자를 결합해 개량한 것들이 흔해서 반려견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반려견과 함께할 때 꽃은 일단 피하고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여나 아이가 꽃을 섭취했을 경우에는, 최대한 빠르게 가까운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어떤 꽃을 먹었는지', '언제 먹었는지', '얼마나 먹었는지'를 알리셔야 합니다.  



반려견에게 자칫 독이 될 수 있는 꽃. 그래도 꽃피는 봄에 반려견과 산책도 하고 싶고, 집에서도 꽃을 키우고 싶다면 이것 만큼은 꼭 명심하자. 

 

최소한 꽃과 반려견과의 거리두기는 꼭 지켜줘야 하지 않을까? 접촉을 피하기 위해, 그리고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해, 모든 꽃은 애초에 반려견 주위에 두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