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강아지도 과메기 먹어도 될까?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과메기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과메기는 냉동된 꽁치와 청어를 말린 것으로 11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인 등푸른생선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3가 풍부해서 반려견에게도 이로울 것 같은 과메기. 과연 날 것 형태의 과메기도 강아지에게 줘도 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과메기 먹어도 될까?

 


정답부터 말씀드리자면 NO! 

과메기의 가시를 잘 발라서 주면 몇 점 정도야 괜찮겠지란 생각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시를 꼼꼼히 바른다고 해도 여전히 남아있는 잔가시가 있을 수 있기에 위험하다는 것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과메기는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지면서 나트륨 함량이 높아집니다. 나트륨 함량이 100g당 4,000mg 이상으로 강아지의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과메기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


날생선은 티아민(비타민 B1)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기에 과메기 같은 날생선의 경우에는 티아민(비타민B1) 결핍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티아민 결핍의 증세를 알아보자면 식욕감퇴, 체중감소, 위장 장애 등과 심각하게로는 신경 근육 약화로 인한 고개 떨굼, 동공의 빛 감지 능력 약화 등이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췌장염을 유발시키기도 하며 과메기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 
비타민 E를 파괴하고 황색지방층이란 질병을 발생시킨다고 하니 특별히 주의가 필요하겠죠?

오늘도 반려동물과 함께한 시간 어떠셨나요.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라며 또 만나요!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