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이런 곳도 있었어?! '경주 애견동반 여행코스 #1'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소개해드릴 지역은 많은 분들이 추억의 수학여행지로 기억하는 경주인데요!
고리타분하다는 기존의 인식을 뒤로하고 이제는 한옥컨셉의 카페, 펜션부터 인스타 감성의 포토존 여행지는 물론 경주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황리단길까지. 그야말로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죠.

지금부터 맛집부터 카페, 여행지, 숙소까지! 수많은 핫플들 중,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곳들만 쏙쏙 뽑은 '경주 애견동반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주 애견동반 식당 '궁상각치우'.

런닝맨에 방영된 적이 있는 이곳은 토종닭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강아지와 함께 동반 시 개별 룸으로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눈치보지 않고 편히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 @love_ria_pooh


이 때문에 경주로 여행 온 반려인 분들이 많이들 찾으시는 곳인데요. 고즈넉하고 친숙한 한옥형태로 되어있어 더욱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어요.
 


단, 뜨거운 화구와 그릇에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해요.
기본적으로 소형견은 물론 중형견/대형견까지 동반 가능하지만, 가게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필히 먼저 연락하셔야 해요.

 




 

 

 


두 번째 코스는 경주 황리단길 애견동반 카페 '이이로 커피'

경주 황리단길은 흔히 경주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곳인데요.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카페, 맛집 등이 몰려있는 경주 대표 핫플레이스예요.

 

출처 : @bambi_ddong

 

출처 : @onion_1822

 

이곳에는 많은 애견동반 카페들이 있지만, 강아지와 함께할  경우 대부분 테라스 동반인데요. '이이로 커피'는  물론 실내 동반 역시 가능한 곳이에요.단, 실내에서는 이동가방이나 안고계셔야 되고, 야외에서는 목줄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출처 : @bambi_ddong

 

출처 : @xure._.j


또한 '이이로 카페'는 전체가 한옥형태로 되어있어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하며, 동그란 창을 두고 찍는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 견생샷 모두 건질 수 있는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대표메뉴인 이이로 샌드위치와 크로플 등 맛있는 디저트들도 만나볼 수 있으니 여행 중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시길 추천드릴게요

 





 

 


세 번째 코스는 이색적인 애견동반 여행지 '보문 콜로세움'.

로마 대표 유적지인 '콜로세움'을 본떠 만든 곳으로써 음식점, 기념품가게, 뮤지엄 등이 있는 곳인데요.
단, 강아지와 함께할 경우 아쉽게도 내부 동반은 불가합니다. 다만, 이곳에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는 다름아닌 경주 대표 포토존이기 때문인데요.

 

출처 : @acarian22

 

출처 : @chanhoya.lee


천년의 역사 경주에서 이런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외관을 배경으로 강아지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인근에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밤에는 조명과 함게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마지막 코스는 애견동반 한옥 민박인
'신라여관'

이곳은 기존 한옥을 리모델링하여 20년 1월경에 새롭게 오픈한 신축 한옥 프리미엄 민박으로써, 독채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이 가능한 곳입니다.

 

 

출처 : @silla_hotel


황리단길 메인거리와 인전한 주택가에 있으며, 한옥의 미와 현대적인 감성을 두루 갖추며 소소한 감성까지 느껴지는 매력적인 민박인데요.
 

 

 

내부는 신축답게 화이트톤의 깔끔한 컨디션을 자랑해요. 독채이기 때문에 주택 전체를 사용하게 되며, 아쉽지만 중/소형견만 입실 가능해요(애견 추가요금 없음)
 

출처 : @bichon_como___

 

 

 

또한 숙소 앞에는 이렇게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마당이 있으며 하절기에는 간이 풀장에서 수영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테이블에서 함께 파티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경주 특유의 분위기 속에서 강아지와 함께  편히 쉴 수 있는 숙소를 찾으신다면 이곳 '신라여관'을 추천드릴게요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