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웃고 울고 힐링하는 '강아지 주제 영화 Best'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볼만한 강아지 주제 영화를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작년 추석 때도 추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그에 이어서 또 다른 영화들을 추천해드릴게요

 

 

 

 

 

 

퀼 (2010)

 

 

 

줄거리

 

 

 

도쿄의 한 주택에서 리트리버 5마리가 태어난다. 그 중 옆구리에 새가 날개를 편 것 같은 이상한 얼룩이 눈에 띄는 한 마리가 있다. '새의 날개'라는 의미의 이름이 붙여진 강아지 '퀼'은 맹인안내견으로 키워진다. 
 

 

 

맹인안내견 훈련센터에서 매번 낙오생으로 남는 퀼이지만, 그에게는 주인의 명령을 꼭 지키는 특별한 재능이 있다. 이윽고 모든 훈련을 마친 퀼은 첫 파트너인 와타나베 미츠루를 만나게 된다. 
 

 

 

이 고집 센 아저씨와 퀼은 점차 서로의 호흡을 맞춰나가고, 함께 걸으며 행복을 느낄 때쯤 생각지 못한 이별이 찾아온다. 맹인안내견과 주변 사람들의 교류를 그린 베스트셀러 <맹인안내견 퀼의 일생(盲導犬クイ-ルの一生)>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이미 NHK에서 드라마로 제작된 바 있다. 
 


대가를 바라지 않는 무한한 애정과 신뢰를 주는 맹인 안내견 퀼과 인간들이 만들어 내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원작은 어린이에서 성인 독자까지 폭넓은 층의 지지를 받아 7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이미 전작들을 통해 깊이 있는 인물묘사로 정평이 나 있는 최양일 감독의 작품으로, 일본에서 개봉되어 흥행에 크게 성공, 2004년 일본 내 흥행수입 7위를 기록했으며, 홍콩에선 '맹도견큐(導盲犬Q)'로 개봉하여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최양일 감독의 디즈니 풍 영화라고 하여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은 이 작품은 현재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될 예정이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콜 오브 와일드 (2020)

 


 

줄거리

 

 


1890년대 골드러시 시대,
 금광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에 일확천금을 노린 수많은 사람들이 알래스카로 몰려든다.
 


 따뜻한 캘리포니아의 부유한 가정에서 길러지던 개 ‘벅’은 한순간 납치되어 알래스카 유콘으로 팔려가게 되고 안락했던 과거와는 전혀 다른 삶이 시작된다.
 

 


 광활한 대자연, 거친 약육강식의 세계 속
 우편배달 썰매견 팀의 신참이 된 ‘벅’.
 끊임없는 역경이 그를 찾아오지만,
 진정한 용기는 ‘벅’을 점차 팀의 리더 자리에 오르게 하는데…
 
 야성의 부름에 응답하라! 위대한 여정이 펼쳐진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말리와 나 (2009)



 

 

줄거리

 

 

 

매일매일이 살얼음판~ 그래도 우리는 가족입니다! 하루 아침에 생긴 사랑스러운 가족, 강아지 ‘말리’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제니와 존. 하지만 가족이 늘어간다는 건 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쉽지 않은 일이었다. 

 

 

 

하루가 멀다하고 사고를 치는 사고뭉치 말리 때문에 제니와 존은 스펙터클한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자신들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말리’ 덕분에 점점 가족의 의미를 알게되는 존과 제니. 하지만 이들에게도 이별의 시간은 점점 다가오는데…

출처 : 네이버 영화



 

지니어스 독 (2020)


 

 

줄거리

 


“내 생각이 들린다고..!?”

자신이 개발한 텔레파시 장치를 통해 강아지 ‘헨리’ 생각을 읽을 수 있게 된 천재 소년 ‘올리버’.  성공에 대한 기쁨도 잠시, 가족이 떨어져 살게 될 위기에 처한  ‘올리버’와 ‘헨리’는 이를 막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프로젝트를 계획하는데…
 

 

 하나 하면 멍, 둘 하면 예스!
 귀염 지수 폭 to 발, 천재 콤비가 떴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쇼독스 : 언더커버 캅스 (2009)

 

 

 

줄거리


전세계가 개(?) 놀랄 위장 잠입 전문요원이 온다!

LAPD 최강 경찰견 맥스는 희귀동물 밀거래 현장에서 FBI 요원 프랭크를 범인으로 오인해 그만 범인을 놓쳐버리고 만다.
 명예회복의 순간만을 꿈꾸던 맥스에게 권위있는 독쇼에서 납치된 새끼 팬더가 밀거래될거란 첩보가 입수되자 FBI 요원인 프랭크와 파트너를 이뤄 ‘독 쇼’에 참가해야하는데…

출처 : 네이버 영화


이상 추석특선으로 직접 뽑아본 강아지 주제 영화였습니다
다가올 추석!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 :)

 

 
반려생활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