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칼럼 > 칼럼

[페피테일의 꼬리발랄] 캣타워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

 

[노트펫] 안녕하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입니다. 반갑습니다.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의 습성 때문에 고양이 캣타워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는데요. 자신의 고양이가 행복하다면 뭐라도 해주고 싶은 주인의 마음은 모두 같겠죠.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캣타워 만들기 후 설치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는 태생적인 본능으로 높은 곳을 좋아합니다.

 

 

또한 안전하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높은 곳은 이러한 점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는 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으로서 안정감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나 처음 보는 손님이 오거나 했을 경우 높은 곳에 올라가기도 합니다.

 

높은 곳은 고양이에게 안정감을 줄 뿐만 아니라 계층구조까지 느끼게 하여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소인데요. 모든 장소를 관찰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는 것을 고양이들은 좋아하죠. 이러한 점들은 미루어 보았을 때 캣타워는 고양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건을 모두 갖추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캣타워 같은 수직구조물이 고양이에게 주는 장점은 또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실내에 장시간 동안 머물기 때문에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캣타워 같은 수직 구조물이 있다면 고양이는 점프와 기어오르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캣타워를 창문 가까이에 두었을 경우 고양이가 바깥세상을 관찰하며 장시간 창문에 머물러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캣타워는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수직 구조물을 설치할 때는 안전성을 고려해 고양이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선반을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선반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다른 친구와 어울리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사이즈는 두 마리 정도가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것이 좋습니다. 선반의 표면은 고양이가 걷거나 점프를 할 때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캣타워를 설치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선반이 고양이의 무게를 버틸 수 있어야 하고 선반의 크기는 넉넉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표면을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주의점을 모두 숙지한 후 캣타워를 만든다면 정말 고양이에게 천국 같은 공간이 되겠죠?

 

그럼 이렇게 고양이가 높은 곳을 좋아하는 이유와 함께 고양이 캣타워 만들기 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해주고 싶은 주인분들께서는 이 부분을 잘 숙지하셔서 고양이 캣타워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