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차에 치인 친구 곁 떠나지 않고 밤새 지킨 강아지.."친구야 눈 좀 떠봐"

A
사진=ongadotaiguatu/Newsflash(이하)

 

[노트펫] 강아지는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다친 친구의 곁을 떠나지 않았다.

 

지난 17일(이하 현지 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스타는 브라질에서 강아지가 교통사고를 당한 친구의 곁을 밤새도록 지켜준 덕분에 둘 다 무사히 구조됐다고 보도했다.

 

일요일인 지난 14일 브라질 북동부 도시 이구아트에서 도로를 맴도는 강아지가 포착됐다.

 

 

알고 보니 녀석의 주위에는 쓰러진 강아지 한 마리가 바닥에 누워있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강아지는 차에 치인 친구의 곁을 지키느라 차가 쌩쌩 달리는 도로를 떠나지 않고 있었다.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밤새 강아지는 그곳에서 친구의 곁을 지켜줬다.

 

지역 비영리단체 간호사 마리나 아순카오는 "일요일 오후에 그곳에 갈 수 있는 수의사가 없어 가지 못했는데, 다음날인 월요일 아침까지도 두 강아지가 같이 있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수의사인 친구와 함께 그곳으로 달려갔고, 녀석들을 구조해 병원으로 데리고 왔다"고 덧붙였다.

 

 

마리나에 따르면 다친 친구 곁을 지키고 있던 강아지는 사람들이 다가오자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녀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두 녀석 모두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단다.

 

그녀는 "강아지는 내내 다친 친구의 곁에서 마치 친구를 되살리려는 것처럼 발을 친구의 몸 위에 올리기도 하고 핥기도 했다"며 "친구를 차에 실을 때, 강아지는 이미 차에 뛰어올랐고, 진료실에서 치료를 받는 순간까지도 친구와 함께 있었다"고 덧붙였다.

 

마리나는 구조 과정에서부터 현재까지 강아지가 보여준 우정에 깜짝 놀랐단다.

 

 

그녀는 "우리는 그 둘이 형제자매인지 확신할 수 없다"며 "생후 9개월에서 1살 사이인 동갑내기일 텐데, 사고 순간부터 병원 도착, 현재 임시 거처에서까지 강아지는 내내 다친 친구를 보살펴줬다"고 말했다.

 

다친 강아지는 아직 걸을 수는 없지만 다행히 목숨은 건졌다고.

 

현재 녀석들을 구조한 단체는 온라인을 통해 위한 기금 모음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다친 강아지가 건강을 회복하면 녀석들의 입양처를 찾아줄 것이라고 데일리스타는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