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강아지 '불법 수술' 장면 틱톡 공개돼 남성 2명 체포..'어미와 뱃속 새끼들 죽어'

ⓒ노트펫
사진=FOX35 영상 갈무리(이하)

 

[노트펫] 불법 제왕절개수술을 받은 어미 개와 뱃속 새끼들은 결국 사망했다.

 

지난 18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NBC뉴스는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주에서 무면허 제왕절개수술을 하는 모습이 담긴 틱톡 영상이 공개돼 남성 2명이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래리 콜론(50)은 지난주 출산이 임박한 반려견인 '라일라(Lyla)'의 제왕절개수술을 한 남성에게 맡겼다.

 

 

콜론의 10대 딸은 라일라가 수술을 받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틱톡에 공유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클레르몽 자택에 위치한 콜론의 집 수술대 위에서 떨고 있는 프렌치불독 라일라의 모습이 담겼다.

 

라일라가 고통스러워 몸을 꿈틀대고 있는 동안, 수술을 맡은 프랭키 휴르타스 리베라(33)는 라일라의 몸에서 강아지들을 꺼냈다.

 

A
라일라의 몸에서 꺼낸 강아지.

 

그런데 라일라를 수술한 리베라가 수의사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져 큰 파장을 불러오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크 카운티 보안관실에 따르면, 리베라는 주정부 소속 수의사가 아니며 수의사 면허 없이 불법으로 수술을 진행했다.

 

동물 학대 조사관은 지난주 조사차 콜론의 집에 방문했다.

 

콜론은 수사관들에게 리베라가 자신이 수의사라고 주장했으며, 수술비로 650달러(한화 약 72만 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택에서 저렴하게 수술을 시키면 돈을 아낄 수 있어 이 같은 행동을 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콜론은 제왕절개 이후 상태가 좋지 않은 라일라를 동물병원으로 데려갔다. 그러나 라일라는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세상을 떠났다.

 

당시 라일라를 담당한 동물병원 수의사는 무면허 시술로 인한 오염으로 패혈성 쇼크가 와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는 소견을 밝혔다.

 

또한 사망 당시 라일라의 배 안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두 마리의 강아지들이 있었고, 새끼들 역시 라일라의 뱃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클론이 방문했던 동물병원의 직원들은 콜론이 무면허자가 수술을 했다고 진술했으며, 그것이 해서는 안 될 일이라는 걸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콜론은 지난 금요일 동물 학대 혐의로 체포됐다 보석으로 풀려났다.

 

리베라 또한 체포됐으며, 라일라뿐 아니라 추가로 무면허 의료 행위를 저지른 것이 확인돼 조사를 받고 있다.

 

한편 라일라의 새끼들 중 살아남은 강아지들의 행방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NBC뉴스는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