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거리두기가 뭐냥`..난로 앞에 바짝 밀집한 고양이 6남매

고양이 6마리가 18도로 설정된 전기난로 앞에 바짝 붙어 앉았다. [출처: Instagram/ kibimomo]
고양이 6마리가 18도로 설정된 전기난로 앞에 바짝 붙어 앉았다. [출처: Instagram/ kibimomo]

 

[노트펫] 마치 “추위 앞에 거리두기가 뭔가요?”라고 묻듯 난로 앞에 빽빽하게 밀집한 고양이 6마리가 집사와 누리꾼에게 큰 웃음을 줬다고 일본 온라인매체 그레이프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소개했다.

 

고양이 6마리의 집사는 추운 겨울에도 전기온풍기의 온도를 16~18℃ 정도로 낮게 설정했다. 고양이들이 난로 앞에서 졸다가 화상을 입을까봐 걱정돼서, 평소 전기난로 온도를 낮게 유지해왔다.

 

이 집사 못 쓰겠다옹!
"이 집사 못 쓰겠다옹! 이렇게 추운데 16도가 말이 되냥?"

 

그런데 고양이들의 화상 사고는 예방했지만, 집사가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 집사는 지난 1월 22일 인스타그램에 난로 앞 고양이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해, 5만회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집사는 “밤의 강풍과 추위에 알람보다 일찍 일어난 오늘 아침 풍경”이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시중들거면 관둬라옹!
"집사 잠이 오냥? 이렇게 시중들거면 관둬라옹!"

 

사진 속에서 고양이 6마리가 전기난로 앞에 바짝 붙어서, 빽빽하게 앉아 몸을 덥히고 있었다. 전기난로 설정 온도는 18℃에 불과해서, 고양이들이 추웠던 듯하다. 고양이들은 마치 “전기난로 온도 좀 올려라!”고 말하듯 막 일어난 집사를 쏘아봤다.

 

지난해 말만 해도 난로 앞 안전거리 지키기와 한 줄 서기 질서가 있었다.
지난해 말만 해도 난로 앞 안전거리 지키기와 한 줄 서기 질서가 있었다.

 

지난해 말만 해도 전기난로와 안전거리를 지켰던 고양이들이 올해 한파에 전기난로 앞에 바짝 붙어 앉았다. 지난해 말 한 줄로 나란히 앉아 질서는 올해 한파 앞에 온데간데없이 사라졌다. 특히 맨 앞줄 가운데 고양이는 갑갑했던 듯 옆의 고양이를 밀치는 모습도 영상에서 포착됐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あみ(@kibimomo)님의 공유 게시물

 

 

누리꾼은 볼링 핀이나 기차 같다며, 너무 귀엽다고 댓글을 달았다. 한 누리꾼은 “밀집한 고양이들 속에 들어가고 싶네요. 고양이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계없지요. 귀여워요.”라고 옹호했다. 다른 누리꾼은 코로나19로 스트레스 받았는데 보는 것만으로 “힐링된다”며 “서로 밀치기”한 고양이가 재밌다고 적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