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매일 다른 인형 물고 산책 나가 동네방네 자랑하는 멍멍이

[사진=ETtoday 화면 갈무리(이하)]
[사진=ETtoday 화면 갈무리(이하)]

 

[노트펫] 이웃들에게 자신의 인형 컬렉션을 자랑하고 싶었던 강아지는 매일 다른 인형을 물고 산책에 나섰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산책을 갈 때마다 다른 인형을 들고나가 동네방네 자랑하고 다니는 강아지 '샤오부디안'을 소개했다.

 

대만 가오슝시에 거주 중인 보호자 첸린수젠은 성격 좋고 애교 많은 강아지 샤오부디안과 함께 살고 있다.

 

 

녀석은 어릴 때부터 인형을 정말 좋아해서 언제나 어디서나 인형을 가지고 있으려고 했다. 이 모습이 너무 귀여워 가족들이 하나씩 사주다 보니 샤오부디안 전용 인형 서랍이 따로 있을 정도가 됐다.

 

산책을 나가자고 말하면 샤오부디안은 인형 서랍장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 신중하게 인형을 골라 입에 물었다.

 

 

그러고는 산책 내내 물고 다니면서 길에서 만나는 이웃들이나 우체부들에게 자랑을 했다.

 

그런 녀석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샤오부디안을 본 모든 사람들의 입가에서는 웃음이 떠날 줄 몰랐다.

 

 

보호자와 샤오부디안의 만남은 3년 전 한 해변가에서 시작됐다. 첸린수젠은 우연히 해변가에 갔다가 강아지 가족을 만났다.

 

걱정은 됐지만 무턱대고 데려가는 것보다 어미 개의 의견을 존중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녀는 휴일이나 쉬는 시간마다 녀석들에게 밥을 챙겨주며 멀리서 돌봐줬다.

 

 

그러던 어느 날 첸린수젠은 어미 개 곁에 새끼가 한 마리 밖에 남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게다가 새끼는 상태가 몹시 안 좋아 보였다.

 

마음이 급해진 그녀는 조심스럽게 어미 개에게 다가가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 봐야 할 것 같아. 안 그러면 죽을지도 몰라"라고 말했다.

 

그러자 어미 개는 꼬리를 흔들며 낑낑거리더니 첸린수젠이 새끼를 데려갈 수 있도록 자리를 피해줬다. 그 강아지가 지금의 샤오부디안이다.

 

 

1년 가까이 피부병 치료를 받고 건강해진 녀석은 활기차고 친구들에게도 친절한 멍멍이가 됐다.

 

집에 친구 강아지들이 놀러 오면 자신의 인형을 양보하고 함께 가지고 놀았다.

 

 

격하게 가지고 놀다가 망가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다른 것을 빌려주며 사이좋게 지냈다. 혹시라도 친구들이 한 인형을 가지고 싸우면 사이를 가로막고 중재를 하는 등 어른스러운 모습도 보였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런 천사가 있다니 믿기지 않아", "진짜 하는 행동이 사람 같다", "쌓여 있는 인형들을 보면서 가족들이 정말 사랑으로 키우고 있구나 싶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