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원 주인 보려고..' 매주 20분 걸어서 찾아오는 할머니댁 강아지

 

[노트펫] 보호자와 떨어져 할머니 댁에서 살게 된 강아지는 짧게라도 그를 보기 위해 먼 길을 걸어 직접 찾아왔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hk01은 밤에 쓰레기를 버리러 나오는 보호자를 지키기 위해 20분씩 걸어 집까지 찾아오는 할머니네 강아지 '샤오후'의 사연을 전했다.

 

대만 먀오리시에 거주 중인 리이밍은 8년 전 동물보호소에서 강아지 샤오후를 입양했다.

 

 

시간이 흘러 분가를 하게 된 그는 직장 때문에 집을 비우는 일이 많을 것 같아 녀석을 외할머니 댁에 맡겼다.

 

샤오후는 할머니와 함께 아침 일찍 밭에 나가 일을 하고 집에 돌아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잘 지냈다.

 

처음 집에 왔었을 때만 해도 엄청 말랐었는데 할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녀석은 할머니와 함께 사는데 만족하는 듯했다.

 

할머니 집에 적응해 사랑을 듬뿍 받으며 살고 있는 샤오후.
할머니 집에 적응해 사랑을 듬뿍 받으며 살고 있는 샤오후.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녀석이 리이밍의 집 앞에 나타났다. 한 번 와봤던 길을 기억하고 찾아온 것이다.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밖에 나온 그는 건물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샤오후와 딱 마주쳤다.

 

어느 날 갑자기 집 앞에 나타난 샤오후.
어느 날 갑자기 집 앞에 나타난 샤오후.

 

그에게 반가움을 표한 뒤 녀석은 리이밍이 쓰레기를 버릴 때까지 옆을 지켰다. 그러고는 마치 제 할 일을 다했다는 듯 유유히 할머니 댁으로 향했다.

 

할머니 댁은 그의 집과 1.5km 정도 떨어져 있어 걸어오는데 대략 20분 정도 소요된다. 그 거리를 리이밍과 잠깐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걸어왔던 것이다.

 

 

그 뒤로 샤오후는 리이밍이 쓰레기를 버리는 날에 맞춰 그의 집 앞으로 왔다. 물론 쓰레기를 버리고 리이밍이 집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할머니 댁으로 돌아가 할머니 곁에서 잠이 들었다.

 

리이밍은 "내가 특정 요일 밤마다 쓰레기를 버리러 나오는 것을 알게 된 뒤로 그때 맞춰 샤오후는 우리 집 앞으로 왔다"며 "비록 몇 분간의 만남이지만 녀석은 그것으로 만족했는지 내가 집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자기도 할머니 댁으로 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할머니께서 샤오후가 혼자 외출하는 게 걱정돼 못 나가게도 해봤다는데 녀석이 상당히 불안해했다고 한다"며 "동네가 완전히 시골이라 차가 많지 않고 샤오후가 길을 잘 알고 있어 괜찮지만 계속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