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코로나에 봉쇄된 中 대학교 강아지가 망부석 된 이유..학교 밖 친구 보려고

코로나 19로 출입통제된 사범대 안에 갇힌 백구가 무지개다리 위에서 학교 밖에 있는 친구(빨간 원)를 바라보고 그리워했다.
       코로나 19로 출입통제된 사범대 안에 갇힌 백구가 무지개다리 위에서 학교 밖에 있는 친구(빨간 원)를 바라보고 그리워했다.

 

[노트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국 산시사범대학교 출입이 통제되자, 같은 자리에서 학교 밖에 있는 얼룩개 친구를 하염없이 기다린 백구가 큰 감동을 줬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지난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신들 역시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학생들은 이 개가 친구를 만날 수 있게끔 바구니로 탈출을 시켜줬다. 

 

한 사범대생이 지난 2일 무지개다리에서 교정 밖 길을 바라보는 백구를 우연히 발견했다. 주인 없이 교정을 돌아다니던 백구였는데, 이날부터 백구는 같은 자리에서 망부석처럼 친구를 기다리기 시작했다.

 

대학생 룬 케는 “백구가 항상 거기 무지개다리 위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어서, 모든 학생들이 알게 됐고, 모두 보기도 했다,”며 “하루는 우리가 백구와 함께 거기 있었는데, 다른 개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교정 담장 밖 길가에 얼룩개 한 마리가 나타나서 백구를 향해 다가왔다. 백구도 그 개를 보고 쇠창살 밖으로 고개를 내밀었다. 백구와 얼룩개는 서로를 바라보며 그리워했지만, 학교 밖으로 나갈 길을 찾지 못해서 애를 태웠다.

 

백구는 밤에도 무지개다리에서 노숙을 하며, 그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왼쪽) 또 비가 와도 자리를 지켰다.
백구는 밤에도 무지개다리에서 노숙을 하며, 그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왼쪽) 또 비가 와도 자리를 지켰다.

 

낮이나 밤이나 백구는 그 자리를 지켰다. 폭우가 쏟아져도 백구는 비를 맞으며 그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백구가 한 주 넘게 같은 자리를 지킨 모습에 대학생들은 감동했고, 백구를 학교 밖으로 내보낼 방법을 궁리했다.

 

학생들은 밧줄을 매단 하얀 플라스틱 바구니에 백구를 담아서, 밧줄을 늘어뜨려서 바구니를 학교 밖으로 내려 보냈다. 그 덕분에 백구는 무사히 사범대를 탈출해서, 친구와 재회했다. 룬 씨는 “우리는 여전히 가끔 백구를 보지만, 그 자리에서 기다리는 것을 중단했다.”고 귀띔했다.

 

백구가 대학생들의 도움 덕분에 무사히 사범대 밖으로 나가서 친구와 상봉했다. 이제 무지개다리에서 백구를 볼 수 없게 됐다고 한다.

백구가 대학생들의 도움 덕분에 무사히 사범대 밖으로 나가서 친구와 상봉했다.

이제 무지개다리에서 백구를 볼 수 없게 됐다고 한다.

 

학생들은 최근 중국판 틱톡 ‘더우인(抖音)’에 백구의 동영상을 공유해, 화제가 됐다. 한 누리꾼은 댓글로 “이것이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 개들조차도 매우 충직하다.”고 칭찬했다. 다른 누리꾼은 “매우 사랑스럽다.”며 “주인 없는 개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학생들과 대학교가 좋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