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대신 왔다옹"..집사 화장실 간 사이 화상 회의 참석한 고양이

 

[노트펫] 온라인 화상 회의를 준비하던 집사가 잠시 자리를 비우자 고양이는 냉큼 달려와 자리를 잡았다. 이 고양이의 요즘 관심사는 '집사의 직장 뺏기'란다.

 

8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아이티미디어(ITmedia)는 집사 대신 화상 회의에 참석한 고양이 '밀크'와 '올리브'를 소개했다.

 

일본에 거주 중인 트위터 유저 'milk_cat__'는 현재 1살 된 고양이 밀크, 올리브와 함께 살고 있다.

 

고참 포스 풍기는 밀크(뒤)와 신입 포스 풍기는 올리브(앞)
고참 포스 풍기는 밀크(뒤)와 신입 포스 풍기는 올리브(앞)

 

밀크와 올리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사가 재택근무를 시작하자 이것저것 참견하기 시작했다.

 

특히 밀크는 평소 아이패드나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집사가 자리만 비웠다 하면 직접 회의 자료를 작성해 줄 것처럼 자리를 잡고 앉았다.

 

"흠.. 이번 회의 자료는 이렇게 만들어 볼까나.."

 

최근 집사는 일을 하다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다.

 

화상 회의를 해야 했기에 서둘러 자리로 돌아온 집사는 눈앞에 펼쳐진 광경을 보고 웃음을 터트렸다.

 

올리브: 시작했어? 나도 볼래. / 밀크 : 가만있어 봐. 잘 보여야 한다고.
올리브: 시작했어? 나도 볼래. / 밀크 : 가만있어 봐. 잘 보여야 한다고.

 

옆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던 밀크가 집사가 자리를 비운 사이 화상 회의에 나가기 위해 대기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꽃단장을 하고 의자에 앉은 밀크의 옆에 선 올리브는 자기도 나오고 싶었는지 까치발까지 들며 기웃거렸다.

 

아무래도 집사 대신 회사에 입사해 일을 하고 싶은 모양이었다. 

 

"집사 직장을 뺏는 게 목표다냥!"

 

집사는 "요즘 부쩍 밀크가 내 직장을 탐내는 것 같다"며 "내가 잠깐이라도 자리를 비우면 냉큼 달려와 의자와 아이패드를 뺏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리를 뺏는 만큼 일도 대신해 줬으면 좋겠는데 집중력만 떨어지게 만든다"며 "그래도 덕분에 요즘 행복 지수가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도 그 화상회의 참석하겠습니다", "나도 일 대신해주는 고양이 있었으면", "'고양이 손이라도 빌려라'라는 속담이 진짜였다니" 등의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 했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