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보호소서 만난 예비집사 손맛(?)에 반한 고양이.."같이 집 가자옹"

 

[노트펫] 예비 집사 품에 안겨 궁디팡팡과 쓰다듬을 받은 뒤 마음에 쏙 들었던 고양이는 그와 함께 집으로 가려고 했다.

 

24일(현지 시간) 고양이 전문 매체 러브미아우는 보호소에서 처음 만난 예비 집사의 손맛(?)에 반해 집사 간택을 한 고양이 '스위트 캐롤라인'의 사연을 전했다.

 

 

미국 메릴랜드주 밀러스빌에 위치한 동물보호소 '앤 아룬델 카운티 애니멀 케어 앤 컨트롤(AACAC)'는 올해 초 며칠 동안 빗물 배수관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길냥이가 있다는 신고 전화를 받았다.

 

그들이 지자체 동물관리부와 공공사업부의 도움을 받아 구조한 길냥이는 2살로 추정됐으며, 심각한 탈수 증세를 보이고 피골이 상접한 상태였다.

 

AACAC의 한 직원는 "녀석은 보호소에 온 뒤 6주간 임시 보호자의 집에서 생활하기로 했다"며 "임시 보호자는 녀석에게 스위트 캐롤라인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다"고 말했다.

 

 

스위트 캐롤라인은 오랜 시련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격도 좋고 사람을 좋아했다.

 

녀석은 끊임없이 임시보호자에게 달려가 사랑을 담은 박치기를 하고 입 맞춤을 해줬다.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으로 스위트 캐롤라인은 몸무게가 2.1kg에서 3.7kg까지 늘고, 금세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때마침 한 남성이 SNS를 통해 녀석의 사연을 알게 됐고 한눈에 반해 보호소로 연락을 해왔다.

 

ⓒ노트펫
"당신이 날 데리러 온 예비집사냥?"

 

방문 당일 직원들은 스위트 캐롤라인을 데리고 방문실에서 남성과 만났다.

 

스위트 캐롤라인은 방에 들어서자마자 그의 냄새를 맡고는 몸을 쭉 뻗으며 안아달라고 졸랐다.

 

ⓒ노트펫
"자. 일단 한 번 쓰다듬어 봐라옹."

 

녀석을 품에 안아든 남성은 쓰다듬어 주기도 하고 궁디팡팡도 해줬다. 그의 손길이 마음에 들었는지 스위트 캐롤라인은 골골송을 부르며 몸을 비볐다.

 

AACAC는 "함께 지내던 고양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넌 뒤 한동안 새 가족을 들이지 않고 지내던 분이 스위트 캐롤라인과 함께 살고 싶다며 찾아왔다"며 "녀석은 짧은 탐색 후 그와 함께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고 설명했다.

 

ⓒ노트펫
"궁디팡팡도 잘 한다옹! 합격이다냥. 이제 집으로 가자옹~"

 

이어 "예비 집사 분의 팔을 붙잡고 아련한 눈빛을 보내는 게 꼭 함께 집으로 가자고 말하는 것 같았다"며 "그 분은 서류 작업을 완료하고 녀석의 공식적인 가족이 됐다"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