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남의 집 무단침입 후 '버티기 작전' 펼치던 강아지, 결국 입양 성공

h
사진=LAKISHA SMITH(이하)

 

[노트펫] 가정집 뒷마당을 어슬렁거리던 강아지가 결국 그 집의 가족으로 입양됐다.

 

21일(현지 시각)  매국 동물매체 더도도는 어느 날 가정집에 나타난 강아지가 뒷마당을 떠나길 거부하며 버티다 입양에 성공한 사연을 소개했다.

 

라키샤 스미스는 어느 날 아침 자신의 집 뒷마당에 핏불종 강아지 한 마리가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스미스와 그녀의 딸이 옆을 지나가도 녀석은 자리를 뜨지 않고 그대로 머물며 그저 그들을 쳐다보고 있었다.
 
가까이 가보니 그 강아지는 상태가 좋지 않아 보였는데, 아마도 녀석은 거리를 헤매다 도움이 필요해 스미스의 집까지 들어온 것으로 보였다.

 

스미스의 딸은 '포피(Poppy)'라고 부르기로 한 그 강아지에게 다가가 녀석을 조심스럽게 쓰다듬었다. 포피는 손길을 기쁘게 받아들였고, 가족들은 녀석을 돕기로 했다.

 

 

스미스는 더 도도와의 인터뷰에서 "포피는 굶은 듯했고, 탈수증이 심했다"며 "남편, 딸과 함께 목욕을 시켰는데, 녀석의 몸에는 벼룩이 들끓었고, 털의 숱도 없었으며, 몹시 더러운 상태였다"고 말했다.

 

우선 녀석을 집인 스미스는 켄넬로 쉴 곳을 마련해 준 후 녀석을 편안하게 해주려 애썼다.

 

 

다음 날, 그녀는 포피의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고, 포피를 지역 보호소와 수의사에게 데려가 마이크로칩을 스캔하고 녀석을 찾는 사람이 있는지 알아봤다.

 

그러나 포피의 주인을 찾을 순 없었고, 이미 포피와 사랑에 빠지기 시작한 스미스 가족은 다소 안도했다. 처음에는 낯설어하던 포피도  가족들에게 마음을 열었다.

 

그러던 어느 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 남자가 자신이 포피의 주인이라며 스미스에게 연락을 취해왔다. 이미 포피를 가족의 일원으로 여겼던 가족들은 상심했지만, 녀석을 주인에게 돌려보내야 했다.

 

 

 

그러나 포피의 주인이라는 남자가 도착했을 때 녀석의 반응으로 그가 포피를 잘 대하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됐다. 남자 역시 포피가 스미스 가족에게 얼마나 사랑받고 지내는지를 본 후, 녀석을 그 집에 내버려 두기로 결정했다.

 

스미스는 "그 남자는 걸어가면서 '이제 좋은 집을 갖게 됐구나'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 순간부터 포피는 공식적으로 스미스 가족의 일원이 됐다.

 

 

집 밖에서의 생활로 포피는 몇 가지 의학적 문제를 가지고 있었고, 수의사들은 치료가 쉽지 않을 거라고 했다. 그러나 2년이라는 시간 동안 포피는 살고자 하는 의지로 몇 번이나 어려움을 헤쳐나갔다.

 

스미스는 "포피의 수의사는 '녀석은 살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다, 바로 새로운 가족 때문에'라고 말했다"며 "우리는 포피를 사랑하고, 포피는 우리 가족을 사랑한다. 이제 그는 우리의 가족이다"고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