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깡통 속 음식 먹으려다 머리 낀 길냥이에 도움의 손길 내민 남성

 

[노트펫] 배가 너무 고팠던 고양이는 빈 깡통에서 나는 냄새에 이끌려 머리를 넣었다 옴짝달싹 못 하는 신세가 됐다. 이를 본 남성은 주저하지 않고 녀석을 도왔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hk01은 누군가 버린 깡통에 머리가 낀 길냥이를 구조한 뒤 새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 나선 남성의 사연을 전했다.

 

그리스 크레타섬에서 유기동물 보호소를 운영하고 있는 남성 타키스(Takis)는 최근 차를 타고 가던 중 도로 위에서 고양이 한 마리를 발견했다.

 

 

처음 녀석의 모습은 너무 기이하여 가까이 다가가 확인을 해야 했는데 누군가 버린 깡통에 머리가 낀 상태였다.

 

빈 깡통에서 나는 음식 냄새에 이끌려 한 입 먹으려다 머리가 낀 것으로 추측됐다.

 

그는 문제가 생기면 바로 병원으로 갈 생각으로 고양이를 데리고 차에 탔다. 그리고는 조심스럽게 깡통을 빼내려고 했다.

 

 

깡통이 너무 꽉 끼어 있는 바람에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했다. 하지만 타키스는 녀석의 안전이 최우선이었기에 절대로 서두르지 않았다.

 

마침내 고양이는 철모자를 벗게 됐다. 문제는 녀석이 낯선 이의 차에 갇혔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흉포하게 변했다는 것이었다.

 

 

캔을 제거하려던 목적은 완수한 상태. 타키스는 경계심이 강하고 공격적인 녀석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역시 자신의 보호소로 데려가 새 가족을 찾아주는 것이었지만 녀석이 그곳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가족을 만들고 싶어 하는지 등 마음에 걸리는 것이 많았다.

 

이에 타키스는 차 문을 열고 고양이에게 "너는 여길 떠나거나 남을 수 있어. 지금부터 열을 셀 테니 잘 생각해봐. 만약 차에서 내리지 않으면 내가 새 가족을 찾아줄게"라고 말했다.

 

 

그는 천천히 숫자를 세기 시작했다. 공격성을 보이던 녀석은 점점 침착한 상태가 되더니 숫자를 다 셌는데도 차를 떠나지 않았다.

 

결국 그는 길냥이를 데리고 자신의 보호소로 향했다. 검사 결과 녀석은 배가 고프다는 것 외에는 몸에 큰 이상이 없었다.

 

 

타키스는 "돌보는 과정에서 고양이에게 물리기도 했지만 5일 뒤 녀석은 마음의 문을 열었다"며 "이제는 내가 쓰다듬어 줄 때마다 애교를 부린다"고 말했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