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영업 재개` 美애견미용실 5주치 예약 꽉 차..댕댕이들 거지꼴 면해

 

[노트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pandemic)으로 거의 두 달 만에 세계 각국의 애견미용실들이 다시 문을 열면서, 장발의 반려견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5~6주치 예약이 꽉 찬 곳이 대부분이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메신저 인콰이어러에 따르면, 이날 미국 켄터키 주(州)가 애견미용실 영업을 허가하면서, 반려동물 미용실들이 일제히 문을 열었다. 영업 첫날 아침부터 견주의 셀프 미용이나 장발로 거지꼴(?)이 된 반려견들이 몰려들면서, 미용사들은 쉴 틈 없이 손님을 받았다.

 

오언즈버러 시(市) 반려동물 미용실 ‘브래킨스 펫 그루밍’의 카를리나 폴라드 매니저는 오는 22일까지 2주치 예약이 꽉 찼다고 밝혔다. 폴라드는 “월요일 아침부터 전화가 계속 울렸다”며 “그루밍을 할 아이들이 한 가득”이라고 말했다.

 

미용실에서 일하는 직원의 반려견들도 줄을 선 상태다. 폴라드는 “개들 몇몇은 정말 추한 꼴이었다”며 “나는 포르투갈 워터 도그를 기르는데, 털이 엉켜서 그 녀석도 털을 깎아야만 한다.”고 귀띔했다.

 

대형견 줄리에트의 털을 깎고 난 후, 애견미용사 2명이 줄리에트의 털을 깎고 있다. 앞에 털 뭉치는 줄리에트의 것이다.
애견미용사 2명이 대형견 줄리에트의 털을 깎고 있다. 

 

이 지역 미용실 ‘퍼즈 타운’의 공동 사장인 매디슨 더럼은 5월 말까지 예약이 꽉 찼다며 “많은 개들이 그루밍을 받아야 하지만, 특히 털이 매듭지기 시작한 장모 반려견들이 더 시급하다”고 말했다.

 

미용실 ‘더 대퍼 도그’의 사장 애슐리 쿰스는 28일까지 예약을 찼다며, “하루에 똑같은 수로 반려견 고객을 받지만, 미용과 목욕에 시간이 더 걸린다.”고 밝혔다. 길게 자란 털에, 구부러진 발톱, 꽉 찬 항문낭까지 손댈 곳이 한둘이 아니다.

 

물론 강화된 안전조치가 취해졌다. 지난 11일 미국 WHAS11 지역방송에 따르면, 견주들은 미용실에 들어갈 수 없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미용실 주차장에서 미용사에게 개들을 건네야 한다. 또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결제도 사전에 온라인 뱅킹으로 이루어진다.

 

알파카가 된 포메라니안 매시.
똥손 견주의 셀프 미용으로 알파카가 된 포메라니안 매시.

 

이에 앞서 태국 수도 방콕에서 애견미용실들이 같은 경험을 했다. 태국 정부는 지난 1월 코로나19로 문을 닫은 애견미용실들에게 5월 첫 주부터 영업을 허용했다. 단 엄격한 예방조치를 단서로 달았다.

 

지난 5일 영국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견주들은 애견미용실 출입이 금지됐다. 견주들은 미용실 앞 울타리 안에 놓인 바구니에 반려견을 두고 가면, 미용사들이 반려견들을 미용실 안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애견미용사 캐리 파라가 유기견 럭키의 털을 깎고 있다.

※이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애견미용사 캐리 파라가 유기견 럭키의 털을 깎고 있다.

 

이때 목줄, 옷, 이동장, 가방 등 반려견 개인 소지품을 모두 착용해선 안 된다. 견주의 손길이 닿은 소지품이라서, 미용사가 만졌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또 반려견 1마리의 미용을 마칠 때마다 가위와 미용도구들을 소독했다. ‘모던 도그 그루밍 & 스쿨’의 수쿰 누앙잔팟 사장은 “하루에 개 10마리 이상을 깎아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느라 5마리 정도만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영국 애견미용실들은 아직도 휴업 중이다. 13일 글로스터 데일리타임스에 따르면, 영국 애견미용사들은 정부에 영업 재개를 허가하라고 청원서를 보내며 싸우고 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