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고맙다옹"..가족 돼준 집사에 아침마다 슬리퍼 가져다주는 고양이

 

[노트펫]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채로 보호소에 입소했던 고양이는 자신을 가족으로 받아준 집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일 아침 슬리퍼를 가져다줬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고양이 전문 매체 러브미아우는 자신을 입양해 준 집사에게 슬리퍼를 물어다 주는 고양이 '루루(Lulu)'의 사연을 전했다.

 

미국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의 유저 카일라(Kayla)는 1년 전 한 보호소에서 10살로 추정되는 고양이 루루를 입양했다.

 

 

루루는 지난 2018년 작은 케이지에 담긴 채 보호소에 입소했다. 녀석은 털이 잔뜩 엉켜 있었으며 신장병과 내성발톱 등의 문제도 가지고 있었다.

 

나이가 많고 몸에 문제가 있어서인지 입양이 쉽지 않았던 루루. 그러던 2019년 카일라의 엄마에게 입양돼 새 삶을 살게 됐다.

 

몇 달 뒤 루루는 몰라보게 달라졌다. 다시금 예쁜 털을 갖게 됐고 다른 고양이들처럼 뛰어놀 수 있게 됐다.

 

 

어느 날 아침, 잠에서 깬 카일라의 엄마는 루루의 행동에 깜짝 놀랐다.

 

누가 시킨 적도 없는데 루루가 슬리퍼를 물고 침대로 와 자랑스럽게 그녀의 앞에 내려놓은 것이다.

 

보란 듯 몇 번 크게 울더니 녀석은 방을 빠져나갔고 반대편 슬리퍼도 챙겨왔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Lulu The Slipper Cat(@lulutheslippercat)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때부터 루루는 매일 아침 카일라의 엄마에게 슬리퍼 두 짝을 물어다 줬다.

 

슬리퍼가 제법 무겁고 계단을 이용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녀석은 그 행동을 멈추지 않았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Lulu The Slipper Cat(@lulutheslippercat)님의 공유 게시물님,

 

카일라는 "엄마가 영상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나도 믿지 못했다"며 "우연이 아니라 매번 그렇게 행동한다는 것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입양을 할 때만 해도 루루가 건강도 좋지 않고 나이도 많아 걱정을 많이 했다"며 "하지만 엄마를 만나 행복하게 잘 지내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