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구해줘 고맙개`..경찰 다리 붙잡고 기뻐한 차내방치견

찰스 크로스 경찰이 지난 24일 3시간 넘게 차내에 방치된 반려견을 구출하기 위해 차창을 깨고 구조했다. (왼쪽 사진)

구출된 반려견은 경찰 다리를 붙잡고 기뻐했다.(오른쪽 사진)

 

[노트펫] 영국에서 한 반려견이 더운 차 안에 방치된 자신을 차창을 깨고 구조한 경찰관에게 감사한 나머지 경찰의 다리를 붙잡고 기뻐했다고 영국 대중지 미러가 지난 25일(현지시간) 전했다.

 

찰스 크로스 경찰팀은 이날 트위터에 작은 개가 차 안에 3시간 넘게 방치돼서 차창을 깨고 구조했다고 밝히고 사진 2장을 공유했다.

 

사진 속에서 개는 자신을 구조한 경찰관의 다리를 붙잡고 기뻐했다. 이 개는 지난 24일 영국 잉글랜드 데번 카운티 항구도시 플리머스 소재 한 쇼핑몰 주차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 넘어서까지 차내 방치됐다.

 

찰스 크로스 경찰은 ‘개들이 뜨거운 차 안에서 죽는다(#DogsDieInHotCars)’ 해시태그를 달고 “제발 생각해달라”고 강조했다. 쇼핑을 마치고 돌아온 가족은 차장이 깨진 것을 보고 행복하지 않았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최근 영국 열파로 기온이 38.7℃까지 치솟았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반려견 차내 방치 사건이 비일비재해 동물단체와 경찰 당국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창문이 조금 열린 차 안에 남은 반려견이 10분도 안 되어서 헐떡거리며 고통스러워했다.

 

웨스트 요크셔 경찰 소속의 한 경사도 지난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차내방치 사진 2장에 해시태그를 달고, 반려견 차내 방치를 제발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견주는 차창을 열어두고 갔는데도, 반려견이 몇 분 만에 위험한 상태에 처했다고 한다.

 

이 경사는 “차내 방치 신고를 받고 출동했는데, 견주는 가까운 슈퍼마켓에 장을 보러 가서 안내방송을 해서 견주가 차로 돌아왔다”며 “(견주가 돌아올 때까지 경찰이 지켜보며 기다릴 동안) 10분도 안 돼서 개가 과열돼 헐떡거리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1건

  •   2019/08/05 17:50:41
    제발 생각들 좀 했으면 좋겠다 개가 무더위에 아사하겠다

    답글 1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